털을 제모한 후에도 다시 자라나나요? 모공과 관련이 있을까요?
털을 제모했는데 다시 자라겠죠? 모공이 있어서...🥺
털을 제모했는데 다시 자라겠죠? 모공이 있어서...🥺
질문자님, 제모 후에도 털은 다시 자라나게 되어있어요. 그런데 제모 후에 피부 상태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모낭염은 털을 감싸는 모낭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튀어나온 모공 중앙에 하얀 기름이 차 있다면 여드름으로 볼 수 있고, 여드름에 비해 염증이 크고 5~6개씩 뭉쳐 있는 경향이 있거나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모낭염으로 볼 수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구분하기 어려우니 피부과 진료를 통해 전문의 소견을 들어보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염증처럼 발전하는 경우도 있다면 관리가 중요하겠는데요. 피부를 손으로 만지거나, 머리카락, 배개, 마스크 등이 피부와 접촉하는 경우 염증성 여드름이 생기거나 흉터가 남기 쉬워요. 가정에서 압출하시기보다 병원 도움을 받아 압출해주세요. 가정에서 압출 시 염증, 흉터, 재발의 가능성이 높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 6개월전까지 레이저제모를 5회정도 받았는데요, 지금 다시 털이 자라나고 있는중인데 사진과같이 털이 왼쪽만 자라요.. 추가진행해도 큰 효과는 없을듯하여 더 진행안하려하는데 레이저제모도 반영구적이라고 들었는데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지금 털이 안나는쪽에 다시 나려면 대략적으로만 몇년정도 걸릴까요?
사진처럼 한 모공에 털이 두가닥씩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또한 이 털들을 면도기로 미는 것과 제모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을 해야지 털이 한가닥씩 자랄까요?
제모를 하고 나서부터 다리에 피부가 이상해졌어요 모공각화증처럼도 보이고 약간 털도 돼지 털처럼 나기 시작하고 조금 멀리서 보면 점으로 보이기도 하는데 치료 받을 수 있나요? 가격은 얼마나 들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