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 의심 관계 후 1달 뒤 검사 정확할까요?
의심되는 관계후 매독 1달뒤에 검사 받아도 정확하게 나오나요?
의심되는 관계후 매독 1달뒤에 검사 받아도 정확하게 나오나요?
매독은 성병 중 하나로, 감염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항체가 형성되어 검사에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독 감염 후 항체가 형성되기 시작하는 시기는 감염 후 약 3주에서 6주 사이입니다. 따라서 의심되는 성관계 후 1달이 지난 시점에서 매독 검사를 받는 것은 항체가 충분히 형성될 수 있는 시기에 해당되므로 비교적 정확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독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없거나 미미할 수 있으며, 감염 초기에는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심되는 성관계 후 1달 뒤에 검사를 받고 음성 결과가 나왔다 하더라도, 증상이 있거나 추가적인 위험 요소가 있는 경우에는 추후에 다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매독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가능한 빨리 성병 전문 클리닉이나 보건소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매독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전파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독의 증상인 피부궤양은 감염 후 보통 3~4주 후에 나타나지만 10~90일 이후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의심되는 성관계 후 1달 뒤에 검사를 받아도 정확하게 나오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시어,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성병검사 종류엔 뭐가 있나요? STD와 HPV 검사를 받았는데 이거 말고는 피검사밖에 없을까요? 그렇다면 매독 및 에이즈 검사를 위한 피검사는 의심스러운 관계 후 얼마 뒤에 하는게 정확할까요?
1. 매독 검사 중 fta abs igm 검사는 의심 성관계 21일 후의 결과에 대한 신뢰도 및 정확도가 어떻게 될까요 ? 2. fta abs igg 검사의 21일 후 결과에 대한 신뢰도 및 정확도는 ? 3. 의심 성관계 45일차 헌혈 매독검사 신뢰도 및 정확도는 ? 4. fta igm과 fta igg 검사의 차이점은 ?
매독은 세균성 성병이기에 std 검사가 정확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의심관계 2주 후, 8주 후 std 검사 결과 매독 음성이 나왔다면 혈액검사를 따로 진행하지 않아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