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생리 누락, 임신 가능성과 스트레스 영향은?

최OO • 2025.01.20

남자 친구와 관계를 9일 날 가졌고 아주 짧게 가져서 빼서도 사정 안할만큼 짧게 했습니다 원래 14,15,16일엔 생리를 했는데 안하길래 금요일부터 임태기를 해봤는데 다 한줄이었고 어제 4개도 다 한줄 이었고(하나는 3시간 지나니까 연한 두줄을 띄었어요) 오늘도 3개 해봤는데 다 한줄이었습니다 임신 가능성있을까요 너무 불안해서 병원가니 피검사는 보호자와 오라 하더라구요… 학생이라 방학 시작하고 아침 9시부터 5씨까지 하는 스타르타 수학 수업을 듣는데 이것때문애 스트레스로 생리가 늦어질수 있나요? 남자친구가 걸렸던 감기에 옮은건지 임신 증상인진 모르겠지만 37.2정도로 약간 미열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임신가능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성 고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2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나도록 생리가 없고 임신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관계 후 임신 테스트기를 여러 번 사용하셨고 대부분 한 줄로 나왔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테스트기의 결과는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14일 이상 지난 후에 시행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스트레스, 생활 패턴의 변화, 수면 부족, 체중 변화, 감기와 같은 건강 상태의 변화 등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스타르타 수학 수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생리 지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7.2도의 미열은 감기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으로 미열이 나타날 수 있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감기 증상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생리가 계속 지연되고 불안감이 크시다면, 며칠 후 다시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거나 병원을 방문하여 보다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자와 함께 병원을 방문할 수 있다면 피검사를 통해 더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 불순 등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의 원인에 대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성 고민 관련 질문

  • 관계 후 생리가 없음, 임신 가능성과 스트레스의 영향은?

    8월 8일에 관계를 맺었습니다. 생리는 8월 17일, 9월 13일, 27일 했는데요 9월 27일 이후로 생리를 아예 안 해요… 이거 임신 아니겠죠,,,? 그냥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 걸까요 ㅠ…

    성 고민

    임신가능성

    2023.11.13
  • 관계 후 생리 현상 변화, 임신 가능성과 스트레스의 영향은?

    2~3주 전에 관계를 맺었는데 콘돔 없이 몇번 넣다뺐다를 하다가 위험할 것 같아서 싸지않고 뺐어요 오늘이 생리예정일 4일차인데요 1일차는 피가 안나왔고 2일차는 빨간피가 묽게 잠깐동안 나오다가 3일차에는 갈색 생리혈이 조금 나왔는데 거의 안나왔어요 그리고 덩어리혈도 아예 없어요 저 임신인가요...?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받긴했는데 그로인해 생리혈의 양이 거의 안나오다시피 줄거나 색깔이 갈색으로 바뀔 수 있나요? 또 덩어리는 왜 안나오는 건가요? 저 괜찮은 거겠죠...? 너무 불안해요ㅠㅠ

    성 고민

    임신가능성

    2023.12.12
  • 관계 후 생리 지연, 임신 가능성과 스트레스의 영향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저번달에 여자친구랑 관계아닌 관계를 맺었습니다. 쿠퍼액만 준비가 된 상태로 삽입을하고 아니다 싶어서 바로 뺐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8일이 생리 예정 날인데 생리를 안하고있습니다. 지금 거의 한달이 지난 시점에서 임테기는 한줄이 나오고 있고요. 근데 최근에 여자친구가 개인사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생리가 늦어지는거라고 하는데 임신일까요 아닐까요

    성 고민

    임신가능성

    임신초기증상

    2023.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