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열과 구토 후 손이 오그라드는 원인은?
이틀 38도 이상 열이 나고 지금은 구토 증상이 있음, 구토를 하고 나면 손이 오그라드는 증상이 3시간 전 부터 생김
이틀 38도 이상 열이 나고 지금은 구토 증상이 있음, 구토를 하고 나면 손이 오그라드는 증상이 3시간 전 부터 생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열과 구토 후 손이 오그라드는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상황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고열과 구토가 있을 때 손이 오그라드는 현상은 주로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토를 하면 체내 수분과 중요한 전해질이 손실되어 근육 경련이나 일시적인 혈액순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또한 발열 시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말단 부위(손, 발)의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을 중요 장기로 집중시키는데, 이로 인해 손의 혈액순환이 감소하면서 오그라드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고 구토 증상이 계속된다면, 탈수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머니가 손발이 오그라드는 쥐로 인해 대학병원 재활의학과, 신경과, 정형외과, 정신과 가서 모든 검사 및 각종 약 다 했는데 마땅한 원인이나 정확한 처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신과 약을 먹으면 몇일은 쥐가 안난다고 하는데 잠만 자게되고요 어떤걸 더 해보면 좋을까요? 의사선생님들도 다 원인을 파악 못하시니 답답합니다

샤워 할때 빼고 음낭이 계속 오그라 들어있는데 병원가봐야 할까요

평소엔 이상이 없는데 한쪽 팔에 힘이 조금 들어가면 손가락이 오그라드는 느낌이 자주 팔에 나타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