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이 많은 변이 나오지 않아요. 변 비포후에 불편함이 있어요. 원인이 뭘까요?
혹시 딱딱한 변이 아니고 수분이 많은 변이라도 잘 안 나옵니다. 길게 변을 본 적이 없어요. 작은 변이 나온 후 다음 변이 안느오고 항문이 아직도 답답해요.
혹시 딱딱한 변이 아니고 수분이 많은 변이라도 잘 안 나옵니다. 길게 변을 본 적이 없어요. 작은 변이 나온 후 다음 변이 안느오고 항문이 아직도 답답해요.
변이 수분이 많으면서도 잘 나오지 않는다면, 이는 과민성 장 증후군이나 변비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과민성 장 증후군은 복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스트레스나 식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변비는 대변이 딱딱하거나 배변이 어려운 상태를 말하며, 물을 많이 마시거나 섬유질 함유량이 높은 음식 섭취,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통해 변비 증상은 완화될 수 있어요. 변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고섬유질 음식을 드시거나 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어 대변이 잘 나올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되며, 이러한 증상이 해결되면 열상 또한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어요. 만일 변비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열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병원 진료 보시는 것이 좋아요. 그러나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변이 안나오니 등쪽 허리신경을 누르는데 변이 평소에 딱딱하고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양만 많아집니다 전에 통합기능의학병원에서 탈수증 진단을 받고 수액치료를 했는데 잘모르겠습니다 탈수증인지도 몰랐습니다 수분이 없어서 그런지 변은 끊어져서 나옵니다 작년에 추간판 전방전위증 진단도 받았습니다 그래서 식이섬유나 음식물을 많이 섭취시 변의 양이 많아지면 허리에 무리가 갈까 무섭습니다 변비해결에 자극성 있는 약은 매일 좋지 않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1개월입니다 원래 대변을 볼때 수분은 없고 동글동글한게변이 뭉쳐져있는 변이였는데 오늘은 사진같은 변을 보았어요 횟수는 많지 않고 딱 2번을 보았어요 어제 잡채에 있는 어묵을 2개 먹었고 그거 외엔 평소에 먹던 음식들이였습니다 현재 열도 없고 구토증상도 식욕거부도 없습니다
변이 한동안 설사만 나오다가 어제 변을 보았는데 굵은 변이 나왔어요. 변이 나오면서 너무 굵다 보니 통증이 느껴졌고, 몇 분 동안 아렸는데 오늘 다시 변을 볼 때 어제만큼은 아니었으나 다시 굵은 변이 나왔고 휴지에 피까지 묻어있었습니다. 항문이 한동안 쓰라렸고 시간이 좀 지난 후 항문에 약간의 힘을 준 후 휴지로 닦았을 때(변 X) 피가 묻어 나왔습니다. 병원에 가야 하나요? 속옷에 혈흔이 묻어나진 않습니다. 또 굵은 변 예방을 위해 무슨 방법을 시도해 봐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