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 뒤집어졌을 때 연고?
어제 바디 스크럽을 얼굴에 사용했는데 피부가 완전 뒤집어졌어요 바를만한 연고 있을까요? 아니면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하나요?
어제 바디 스크럽을 얼굴에 사용했는데 피부가 완전 뒤집어졌어요 바를만한 연고 있을까요? 아니면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얼굴에 바디 스크럽을 사용한 후 피부가 뒤집어졌다면, 우선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알로에 젤이나 판테놀 크림을 사용하여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거나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으면, 의사가 필요에 따라 적절한 연고나 약을 처방해 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연고의 사용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주는 아니고 가끔씩 얼굴에 뭐가 많이 났을때 리도맥스 연고를 발라주는데 괜찮을까요?? ㅜ

요새 스트레스+생리전+방학이라 집에만 잇어서 클렌징 게으르게함 +세안제 바꿈 으로 인해 갑자기 피부가 뒤집어 젔는데용 ,,, 이마, 볼,코에 좁쌀 생김 + 턱에 여드름 생김 어제부터 진정팩 해주면서 복구시키고 있는데 평소 각질제거릉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해주는데 지금 뒤집어졌을때 각질제거하면 독인가요 아니면 도움이 되나여? 글이 길지만 제발 도와주세여..

화장을 안지우고 자서 얼굴이 다 뒤집어지고 두드레기도 얼굴에 싹다나서 피부과가서 연고를 바르는데 자꾸 얼굴이봤고 말하는데 피부가 너무 땡겨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