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문제로 인한 폐부종은 응급상황인가요?
심장으로 인해서 폐에 부종이 생기고 물이차는 증상은 응급상황인가요?
심장으로 인해서 폐에 부종이 생기고 물이차는 증상은 응급상황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심장 문제로 인한 폐부종은 응급 상황입니다.
심장성 폐부종은 심장 기능이 저하되어 폐에 체액이 축적되는 상태로, 호흡곤란, 기침, 숨이 차는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 상태가 심해지면 산소 공급이 제한되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폐부종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119에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가야 합니다. 심장성 폐부종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상태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 정신과적 문제로인해 산소포화도가 떨어질 수도 있나요? 떨어진다면 응급상황까지 갈 수 있나요? 2. 빈혈로 인해 산소포화도가 응급 상황까지 떨어질 수도 있나요? 3. 산소포화도 저하 증상을 불러일으키는 질환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전부 알고싶어요.

정신병원에 입원중인 이모병원에서 폐부종이 왔다고연락이왔다던데 폐부종원인이 무엇인가요? 이모는당뇨약만 드시고계시거든요

호흡곤란이 있어 응급실에서 검사했을때 소염진통제 약물로 인해 심장의 혈관이 좁아질 가능성이 있단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심장검사를 받으려고 하는데 심장에 문제가 있다는걸 발견하는 검사로는 무엇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