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양 감소와 임신 가능성은?
생리 예정일은 내일 입니다. 어제부터 피 비침이 있고 조직 탈락도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땐 생리 시작된거 같은데 양이 전보다 현저히 줄었습니다. 성관계는 가임주 첫일인 8일에 하였고 피임은 안하고 밖에다 사정했습니다 임신가능 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질병인가요?
생리 예정일은 내일 입니다. 어제부터 피 비침이 있고 조직 탈락도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땐 생리 시작된거 같은데 양이 전보다 현저히 줄었습니다. 성관계는 가임주 첫일인 8일에 하였고 피임은 안하고 밖에다 사정했습니다 임신가능 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질병인가요?
AD
안녕하세요. 생리 예정일에 가까워지면서 피 비침과 조직 탈락이 있는 경우, 이는 생리의 시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양이 줄어든 것은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반드시 질병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성관계를 가임주기에 가졌고 피임을 하지 않은 경우, 임신 가능성이 완전히 배제될 수는 없습니다. 가임기 여성에게 100% 비가임기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며, 콘돔 등 피임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한 경우 73%의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따라서 임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임신 여부가 걱정된다면 관계일로부터 14일 이상 지났을 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는 일주일에 평균 4번 정도 했습니다 배란일은 5월 11일이었고, 생리는 5월 25일에 시작했는데 생리 양이 눈에 띄게 적었고 지금 거의 끝난 상태입니다(5일차) 생리통은 더 심했던 것 같습니다 원래 생리통은 심한 편이지만 생리는 일주일(7-8일) 꽉 채워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0일부터 며칠 정도 배란일과 월경일 사이 생리통 비슷하게 아랫배가 꽤 심하게 아팠었습니다 어떤 질환이 생긴 걸까요? 아니면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오늘 성관계한지 12일정도 지났고 화요일에 생리가 터졌는데 기존보다 양이 너무 적어요 오늘이 생리 4일차인데 멈췄구요 속 울렁 거리고 신거 땡기고 몸이 피곤하고 아랫배 통증과 허리 통증 및 두통이 있어요 그러나 임테기는 한줄 나왔어요 임신은 아닌거 확실해진거죠??
배란일 약 일주일후에 관계를하고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피임약 복용 5시간 후 또 관계를 가졌는데 질외사정을했지만 사후피임약을 또 복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생리예정일 하루 전 부터 갈색의 피가 나와서 착상혈인지 부정출혈인지 헷갈리던와중 이틀뒤인 생리 예정일 다음날 부터 원래 생리 색깔인 빨간색의 피가 나와서 원래대로 생리를 하는줄 알았습니다. 근데 평소보다 생리양이 적은데 괜찮은건가요..? 궁금한점은 사후피임약 복용후 생리양이 줄어들수있는지 그리고 생리양이 적더라도 생리가 맞다면 갈색의 피는 부정출혈이었던것 같은데 부정출혈 뒤 바로 생리가 나올수있는지 마지막으로 임신가능성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