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과 성기 사이 종기 진료와 처치는?
30세 여성입니다. 항문과 성기 사이에 종기? 같은 게 났습니다 누르면 아프고 딱딱합니다. 어제 딱 생겼고 크기는 50원 크기보다 살작 작거나 비슷합니다. 이런경우 산부인과 가서 진료받아도 괜찮나요? 이런경우 어떤 처치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30세 여성입니다. 항문과 성기 사이에 종기? 같은 게 났습니다 누르면 아프고 딱딱합니다. 어제 딱 생겼고 크기는 50원 크기보다 살작 작거나 비슷합니다. 이런경우 산부인과 가서 진료받아도 괜찮나요? 이런경우 어떤 처치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항문과 성기 사이에 종기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누루면 아프고 단단하다면 피지낭종일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산부인과에서도 피지낭종, 바르톨린낭종을 제거하기 때문에 항문과 성기 사이에 발생한 병변을 제거해 주실 수 있으며, 항문외과에서도 제거가 가능해 보입니다.
피부에 난 낭종이라면 피부과에서도 제거가 가능하지만 성기와 항문사이 병변을 제거하기위한 자세를 취할 수 있는 의자 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성기에 가까운 경우 산부인과를 항문에 가깝다면 항문외과를 방문해 보세요.
염증이 있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먹는 항생제가 처방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해당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경과를 관찰해 볼 수 있어요.
통증, 불편감이 심하고 제거가 필요한 사이즈라면 배농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배농과정에서 병변이 발생한 위치, 크기, 의사가 선호하는 방법 등에 따라서 국소마취 후 절개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50원 크기와 비슷하다면 작은 사이즈는 아닌 것 같아요.
음주나 흡연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해주시고, 당분간 꽉끼는 속옷이나 바지착용을 피해주세요.
낭종이 감염되면 열감과 통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상태에서 조기에 진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항문과 질 사이의 부분 오른쪽에 혹?같은게 아주 작게 났고 통증이 심해요 소변 볼때도 화하고 쓰라리구요 주말이라 병원에 갈수없어서 급하게 약국갔더니 푸리덴 연고를 주셔서 발랐는데 별 효과는 없는 것 같네요ㅠ 비슷한 증상들 찾아보니 당뇨가 있으면 종기가 난다던데 제가 2형 당뇨로 당뇨약 먹고있거든요 단순 종기가 맞을까요? 월요일까지 버텨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버틸 수 있나요? 진통소염제 아무거나 먹어도될까요? 푸리덴 발라도되는건가요?
질입구와 항문 사이 왼쪽으로 종기가 났는데 산부인과를 가야할까요?
고환이랑 항문 사이에 종기같은게 났는데 왜그럴까요?!걸을때마다 찌릿찌릿 아프다고 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