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관계 7주차 입니다. 고열이나 설사 구토 등 특이 증상은 없지만 체중이 약 3키로 정도 빠진 것 같습니다.. 원래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긴 하지만 너무 많이 빠져서 HIV의심이 됩니다..
관계 4주되는 날에 항체혈액검사키트로 일단 음성이었고, 5주 6일에 보건소 방문해서 항원항체정밀검사를 맡겨놓은 상태입니다..
만약 HIV로 인한 체중 감소하면 구토나 설사 없이 체중만 감소하는 현상도 있을 수 있는걸까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31
HIV 감염 초기에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체중 감소도 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단순히 체중 감소만으로 HIV 감염을 확정짓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4주차에 항체 혈액 검사 키트로 음성 결과를 받으셨고, 5주 6일에 보건소에서 항원항체 정밀검사를 맡기셨다면, 그 결과를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HIV 항체는 2주부터 약 12주까지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체 형성 시기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감염내과 진료를 통해 검사 시기를 결정해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체중 감소가 다이어트로 인한 것인지,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중 감소가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보건소에서 받은 항원항체 정밀검사 결과를 기다리시고, 그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HIV 감염이 아니더라도 선별 검사에서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2~3차의 확정 진단 검사를 추가로 시행해야 할 수도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