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중 편도염 회복 과정인가요?
하얀반점으로 인한 편도염 이틀전 이비인후과에서 의사선생님이 심한부분 고름 제거해주셨고 항생제 이틀째 먹고있어요 거울보니까 원래 하얀반점들이 많았는데 크게 하나로 뭉쳐진 느낌이던데 낫고있는과정이에요?
하얀반점으로 인한 편도염 이틀전 이비인후과에서 의사선생님이 심한부분 고름 제거해주셨고 항생제 이틀째 먹고있어요 거울보니까 원래 하얀반점들이 많았는데 크게 하나로 뭉쳐진 느낌이던데 낫고있는과정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도염 치료 중이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편도에 하얀 반점들이 하나로 뭉쳐지는 현상은 일반적으로 치료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변화입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염증이 줄어들고 치유되는 과정에서 이런 변화가 생길 수 있어요.
편도염은 보통 4~6일 정도 증상이 지속되다가 호전되는 경과를 보입니다. 항생제를 이틀째 복용 중이시라면, 아직 완전한 회복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어요.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만약 며칠이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오히려 악화된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편도염이 자주 생기는 편이고 이번주 수요일에 베아크라 항생제 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편도가 더 부었고요,, 항생제 내성이 생긴걸까요? 오늘 닥터나우로 진료 보고 약을 새로 받는게 좋을까요?

3일전에 병원에서 항생제를 3일치 받았는데 이틀만 먹고 다른 약을 먹었어요 오늘 다른 병원에서 편도염 항생제를 다시 처방 받았는데 약사 분께 물어보니 저번 병원에서 먹던 약 다 먹고 금방 받은 약을 먹으라는데 3일 다 안 먹었다고 이미 내성이 생긴 건 아니겠죠 ?

안녕하세요 현재 오스트리아 여행중입니다. 급성 편도염이 생긴지 4~5일째입니다. 연하곤란에 귀까지 너무 따갑고 고열과 오한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겨우 약을 받았는데 시클러 750mg 세파클러 계열 항생제입니다. 문제는 복용법이 250mg tdi로 해서 하루 750mg으로 알고 있는데 현지에서 받은건 하나의 서방정이 750mg같습니다. 어떻게 하죠? ㅠㅠ 이거 먹으면 낫는건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