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에 비립종이 생겼을 때 자연치유 가능하며 치료법은 무엇인가요?
눈꺼풀에 비립종이 생겼는데 자연치유가 가능할까요? 치료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눈꺼풀에 비립종이 생겼는데 자연치유가 가능할까요? 치료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립종은 눈꺼풀의 기름샘인 마이봄샘 또는 피지샘이 막혀 생기는 작은 결절로, 대부분의 경우 통증이 없고 악성이 아닌 양성 종양입니다. 비립종은 때때로 자연치유가 가능하며, 몇 주에서 몇 달 안에 저절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비립종이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립종의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존적 치료: 비립종이 작고 증상이 없는 경우, 특별한 치료 없이 관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뜻한 물수건을 이용한 온찜질을 하루에 여러 번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찜질은 막힌 기름샘을 녹여 비립종이 자연스럽게 배출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2. 약물 치료: 때때로 항생제 연고나 스테로이드 주사가 비립종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먹는약 또는 바르는 약으로 피지 증식증을 해결하긴 어렵다고 해요. 3. 수술적 치료: 비립종이 크거나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수술적 제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외래 환자 기준으로 진행되며, 국소 마취 하에 이루어집니다. 병변에 구멍을 내고 압출기 등으로 이용하여 내용물을 빼내거나, 탄산가스 레이저 등 CO2를 이용하여 제거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립종이 눈에 불편함을 주거나 시력에 영향을 미칠 경우, 또는 미용상의 이유로 제거를 원할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상담 후 결정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번년도 중반부터 오른쪽 눈꺼풀에 비립종 이라는게 생겼습니다 하나만 생겼구요 작습니다. 딱히 시야가 방해되거나 불편한건 없구요 크기도 커지지 않고 그러는데 그냥 가만히 놔두어도 될까요? 굳이 병원을 가거나 그러지 않아도 되겠죠?
눈꺼풀 밑에 비립종이 생겼는데 떼어내기 어려운 부위입니다. 천천히 사라지는 경우가 있나요? 떼어내는 수술이 많이 어려울까요? 비용은 얼마 정도 들까요.
아래쪽 눈꺼풀에 뭔가 볼록 튀어나와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비립종 인것 같은데요. 치료가 가능한지 어느 병원에 가야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