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뿌리가 남아있을 때 안빼도 되는 걸까요?
익명 • 2023.10.25
안녕하세요 공군 복무중인 병사입니다 제가 방금 오른쪽 사랑니 발치를 하였는데 군의관님께서 제 사랑니가 매복 사랑니도 아니고 하치조신경이랑 뿌리가 안닿아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안심하고 발치를 하였는데 사랑니 뿌리가 조금 남아있다고 하셔서 안빼도 별 문제는 없다고 하시는데 너무 걱정됩니다.. 안빼도 되는걸까요?
사랑니발치
안녕하세요 공군 복무중인 병사입니다 제가 방금 오른쪽 사랑니 발치를 하였는데 군의관님께서 제 사랑니가 매복 사랑니도 아니고 하치조신경이랑 뿌리가 안닿아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안심하고 발치를 하였는데 사랑니 뿌리가 조금 남아있다고 하셔서 안빼도 별 문제는 없다고 하시는데 너무 걱정됩니다.. 안빼도 되는걸까요?
사랑니 발치 후 약을 두고 왔는데 3일치를 이미 복용했으면 나머지 2일은 복용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4개를 동시 발치 해 걱정 됩니다.

제가 전부터 사랑니 때문에 근처 잇몸이 붓고 통증이 있었는데 이번에 치과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밑에 사진 4번이 오른쪽 밑쪽 사랑니인데 치과에서는 위쪽 사랑니가 잇몸을 건드리면서 잇몸이 자꾸 붓게 되고 통증이 생기는거라고 윗쪽 사랑니를 뽑게 되면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럽게 스라질거라고 어짜피 사랑니는 다 뽑아야 되지만 일단 오른쪽 위 사랑니만 빼면 괜찮아 질거라곤 하는데 오른쪽 밑에 사랑니 상태보셔서 진짜 위만 빼도 괜찮은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제목 그대로 오늘 2-3시쯤 사랑니 발치 후 치과 안내대로 2시간 거즈 물고 지혈했고 뺐는데 그 후로도 피 덩어리와 함께 피맛이 계속 나는 게 지혈이 안되는 것 같아요... 약국에 거즈 아무거나 사서 물고 있어도 괜찮나요..? ㅜㅜ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