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빨간 점이 자꾸 생기는데 큰 문제는없겠죠?

이OO • 2023.04.25

어이없으시겠지만 이 일로 병원도 다녀왔습니다. 피검사, 소변검사에선 큰 이상은 없고 다만 잘 때 발을 심장보다 높게 둬 보라고 하셨어요. 압력때문에 실핏줄이 터진 것 같다구요. 작년에도 몇개월이나 이랬어서 스트레스가 심했는데 발 아래에 베개를 두고 자니 괜찮아지는게 보이더군요. 다만 그러면서도 발 등 다른 부분에 새로운 빨간 점이 계속 나기도 합니다. 왼발보다 오른발이 더 심합니다. 만지면 살짝 튀어나와있는 느낌이 듭니다. 수족냉증이 있고 발이 찬 편입니다. 생활습관은 음주 없고 규칙적이고 삼시세끼 먹고 하루의 대부분 의자에 앉아서 일 하고, 운동 안 하고 안 하던 사람입니다. 제가 궁금한건 1. 앉아서 생활하면 발에 압력이 심해지는지(그렇다면 어떤 자세가 나은지도 궁금합니다.) 2. 발에 압력이 심한건지, 혹은 몸의 다른 부분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는건지와 3. 종아리~발 아래에 베개를 놓으면 가끔 발이 저리고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인데 그냥 계속 올려놓는건지 입니다

지방종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빨간 점과 같은 점상 출혈이 있는 경우 자반증 등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자반증은 혈소판 감소, 혈액응고 기능에 문제로 발생할 수 있어 가까운 병원에서 대면진료가 필요해요.
    앉아 있거나 서있는 시간이 긴 경우 하체의 부종이나 정맥류 등의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다는 이유만으로 해당 증상이 반드시 나타나는 것은 아니에요.
    다리의 저림이나 불편감이 있을 때 하지를 약간 올리고 있으면 오히려 편안해 질 수 있는데 더욱 저리고 불편감이 있다면 해당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아요.
    가까운 병원에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피부과 관련 질문

  • 빨간 점 원인

    자꾸 몸 여기저기에 빨간 점이랑 뾰루지 같은 게 생기는데 이것도 무슨 병이 있어서 이러는 건가요? 발에도 생겼어요 사진은 발입니다 빨간 점이 점점 많이 생기는 이유가 있나요

    여드름/피부염

    2023.04.15
  • 모에빨간 점이 자꾸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에빨간점갔은것이자꾸생겨요

    여드름/피부염

    대상포진

    아토피

    +1
    2024.01.18
  • 발에 자꾸 자반증이 생기는데 별 문제 없는 걸까요?

    피부과에서 자반증이라 하고, 따로 약은 안 주셨어요. 혈액검사와 요검사는 정상이어서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된다고 했지만 계속해서 나아지다 심해지는 걸 반복해서 너무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한 피부과에선 발을 심장보다 높게 둬 보라고 말씀하셔서 잘때마다 베개를 발 아래에 두고 잡니다. 그 후로 살짝 나아지는가 싶더니 발등의 다른 부분에 자반증이 다시 심해져서 발목까지 났구요. 양쪽발에 있는데 왼발은 거의 괜찮고 오른발이 심합니다. 찾아보니 자반증이 혈관벽이 약하거나 압력이 세서 혈관이 터진거라 하는데 자꾸 이러는거면 뭔가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어느 과를 가서 무슨 진료를 더 봐야할지 감도 안 잡힙니다. 자반증이 처음 생긴건 작년 5월부터였고 10~11월까지 나아지다 심해지다를 반복하다 없어졌습니다. 그러다 다시 올해 4월 1일부터 생겼구요. 발은 헐렁한 실내화를 신어서 조이지도 않고 통풍도 잘 됩니다. 운동은 안 하고 음주, 흡연 없습니다. 햇볕에 발을 내놓지도 않습니다.

    피부과

    발진

    2023.04.2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