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감퇴, 두통, 명치 통증, 체중 감소, 호흡곤란 등 증상이 있어요. 질문: 왜이런거죠?
입맛도 없고 머리아프고 밥먹으면 명치쪽이 아파요 살도 2키로가 빠짐 밥을 못먹겠고 갑자기 숨이 턱막혀서 숨쉬기 어려운 느낌을 받아요 왜이런거죠..
입맛도 없고 머리아프고 밥먹으면 명치쪽이 아파요 살도 2키로가 빠짐 밥을 못먹겠고 갑자기 숨이 턱막혀서 숨쉬기 어려운 느낌을 받아요 왜이런거죠..
식욕 감퇴, 두통, 명치 통증, 체중 감소, 호흡곤란 등의 증상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들은 소화기계 질환, 호흡기 질환, 심리적 스트레스, 감염, 내분비 질환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체중이 2킬로그램 감소했다는 점과 호흡곤란을 경험한다는 점은 더욱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사항이에요.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해요. 의사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영상 진단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어요. 증상이 심각하거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이나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은 긴급한 의료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몸살이라고 하기에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몸이 쇠약해진 상황인 것 같아요. 일주일이나 지속된 몸살과 함께 급격한 체중감소가 있다면 만약을 위해서 상급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포함한 여러 검사를 진행해보시고, 수액치료를 받으시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한밤중에 가슴 통증, 식사 중 구토할 것 같은 느낌, 식욕 감퇴, 식사량 감소 등으로 인해 내과 의원을 했었고 역류성식도염이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방해준 약을 먹어서 그나마 한밤중 가슴통증은 괜찮아졌는데 식사를 할 때 식욕 감퇴와 구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악화된걸까요 아니면 다른 증상이 있는 걸까요?
체중 감소나 구토 같은 증상은 없고 식욕도 멀쩡한데 명치가 답답하고 가끔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이 있어요 목도 아프고 이러면 위암일까요?
안녕하세요. 급한 상황이라 판단되어 여기에 질문을 남겨봅니다. 두통, 어지럼증, 구토, 인후염 등의 증상이 있으며, 문제는 피로감이 심한데다 식욕이 떨어지고 60kg대이던 체중에서 10kg나 빠지고 체력저하가 느껴진다는 거에요. 이것이 심리적인 요인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신체적인 증상이 있어서 그런 것인지 알고 싶어 질문을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