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뇨 경계단계, 산부인과 vs 내과 방문 시 어디로 가야할까요?
건강검진에서 단백뇨 경계단계가 나왔는데 한달 전부터 잔뇨감과 소변이 자주마려운증상이 있는것같아요. 산부인과와 내과중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가서는 어떤검사를 받게되나요?
건강검진에서 단백뇨 경계단계가 나왔는데 한달 전부터 잔뇨감과 소변이 자주마려운증상이 있는것같아요. 산부인과와 내과중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가서는 어떤검사를 받게되나요?
소변에 단백질이 섞여 나오는 단백뇨는 신장 기능의 이상을 나타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이며, 잔뇨감과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은 비뇨기계 문제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는 여성의 생식기 관련 질환을 다루는 곳이고, 내과는 신장을 포함한 내부 장기의 질환을 다루는 곳입니다. 귀하의 증상을 고려할 때, 내과를 방문하는 것이 더 적절해 보입니다. 내과에서는 신장 기능 검사를 포함하여 다음과 같은 검사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1. 소변 검사: 단백뇨의 정도와 기타 비정상적인 성분을 확인합니다. 2. 혈액 검사: 신장 기능(혈중 크레아티닌, 혈중 요소 질소 등)을 평가합니다. 3. 영상 검사: 신장의 구조적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 초음파 검사나 CT 등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과적 평가에서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고, 여성 생식기계 문제가 의심되면 그때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적으로는 내과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검진에서 단백뇨 경계단계가 나왔는데 한달 전부터 잔뇨감과 소변이 자주마려운증상이 있는것같아요. 산부인과와 내과중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가서는 어떤검사를 받게되나요? 돈은 얼마나 드낭요?많이드나요?
건강검진에서 단백뇨 경계단계가 나왔는데 뭔가 방광염증상도 한달 전부터 있는것같아요. 산부인과와 내과중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18살 지적장애 여자아이입니다. 건강검진에서 단백뇨가 나왔는데 이번에 소변문제로 방광염이나 염증이 있나 염려되어 산부인과에서 소변검사를 했는데 방광염도 없고 산부인과적 염증도 없는데 단백뇨가 있다고 내과에 가보라 가보요 그냥 동네내과를 가도 되는지.. 아님 좀 더 큰 병원을 가야하는지요 소변검사만 또 하는건 의미가 없을 것 같고 단백뇨관련 다른 검사는 어떤게 있는지.. 어느 규모의 병원을 가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