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시차적응과 위장장애로 위염과 같은 증상이 있어 약을 복용 중이신데 아직 호전이 없는 상태라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순서대로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현지 약국에서 제산제, H2 차단제, 위점막 보호제를 구입하실 수 있으며 현재 약을 계속 드셔도 도고 얼음물을 소량씩 섭취하셔도 괜찮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올려 주신 약물 사진을 보면 순서대로 말록스, 게비스콘, 마일리콘 가스 약물 인 것 같습니다.
말록스와 게비스콘은 제산제, 마일리콘 가스는 가스배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약물입니다.
세 가지 약물 모두 이탈리아에서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입이 가능한 약물로 보여요.
말씀하신 위염 처방약 초록색 타원과 작은 흰색 약물이 어떤 약물인지는 알 수 없으나 아마도 제산제, 위염, 위궤양 치료제 약물로 추정됩니다.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 순서대로 답변 드릴게요.
또한 말씀드리는 약물은 예시일 뿐 특정 약물을 홍보하거나 추천하는 것은 아님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
현지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입 가능한 위염 치료 약물은 제산제, H2 차단제, 위점막 보호제가 있습니다.
현지 약국에 따라 가지고 있는 약물은 다를 수 있으나 제산제로는 게비스콘, 말록스와 같은 약물이 가능하며 H2 차단제로는 파모티딘 성분의 약물, 위 점막 보호제로는 수크랄페이트 성분의 약물이 있습니다.
약국에서 해당 약물에 대해 말씀하시고 적절한 약물을 추천 받아 구입하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
아침에 PPI 1정, 가스완화제 1~2회, 저녁 개비스콘, 위속엔정을 복용하시는 것은 원칙적으로 안전하며 여행 중에 지속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식사시 울렁거림이 반복된다면 단순 약물만으로는 증상 완화가 힘들 수 있어요.
따라서 생선이나 파스타와 같은 음식은 피해주시고 소화가 잘 되는 가벼운 음식으로 소량씩만 먹어주세요.
필요하다면 위에 말씀드린 위점막 보호제 약물을 추가로 구입하셔서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얼음물이나 찬물을 섭취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지나치게 차가운 물은 위 수축이나 소화 불편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한번에 조금씩만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고온 상황에서는 수분 보충이 중요하므로 물을 최대한 자주 많이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여행 내내 위염과 유사한 증상이 반복되신다면 한국에 돌아오셔서 꼭 내과, 소화기내과, 가정의학과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