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중심정맥폐쇄 시 영양제 복용 가능할까요?
불완전형 망막중심정맥폐쇄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경우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영양제 먹어도 되나요?또한 비타민B군 영양제 먹어도 되나요?
불완전형 망막중심정맥폐쇄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경우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영양제 먹어도 되나요?또한 비타민B군 영양제 먹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망막중심정맥폐쇄 진단을 받으신 상황에서 영양제 복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망막중심정맥폐쇄와 같은 안과 질환이 있을 때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과 같은 눈 건강 관련 영양제나 비타민B군 영양제 복용이 직접적으로 해를 끼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치료 중이거나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영양제와의 상호작용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망막중심정맥폐쇄 치료에 항응고제나 혈관 확장제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이런 약물과 영양제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영양제 복용 전에 현재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안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태와 치료 계획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언을 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소티논을 처방 받았는데 현재 먹고있는 영양제가 고려은단 오메가3,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바노바기 피포뮬러 밸런스 핏 판토텐산 인데 이소티논 복용할때 같이 먹어도 문제 없는 영양제들인가요? 비타민 a만 피하면 된다고 해서요

이소티논 장기 복용시 부작용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이 높아지고 골다공증도 발생할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오메가3와 비타민D를 같이 복용하는게 효능이 있을까요? 아니면 비흡연 및 비음주와 평범한 식습관으로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질유산균과 영양제를 먹는데 타이네롤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