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반변성 환자가 프레나정과 같은 부신피질호르몬제를 복용 가능한가요?
눈에 황반변성이 있는경우 프레나정같은 먹는 부신피질호르몬제의 복용도 가능한가요?
눈에 황반변성이 있는경우 프레나정같은 먹는 부신피질호르몬제의 복용도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황반변성 환자가 프레나정과 같은 부신피질호르몬제를 복용하는 것은 환자의 개별 상태와 치료 계획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 치료에 있어서 부신피질호르몬제가 직접적인 치료제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염증을 줄이는 목적으로 사용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여부는 반드시 담당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황반변성의 경우, 습성 황반변성의 치료 방법으로는 안구 내 주사, 광역학 요법, 레이저광 응고술 등이 있으며, 건성 황반변성은 표준화된 치료법이 없으나 주기적인 정기 검진과 눈 영양제 등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일 전부터 피부과에서 여드름으로 인해 피디정-부신피질호르몬제를 처방받아 먹고있는데 오늘 전정신경염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디솔린정-부신피질호르몬제를 처방받았어요 중복으로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이비인후과에서 받은 약 중 디솔린정만 빼고 먹어도 될까요?
위궤양과 유사한 증상이 있는데 진통을 위해 타이레놀과 부신피질호르몬제를 복용해도 될까요?
처음 화폐상습진이 심하게 발병하여 치료 후 한포진이 급격하게 올라오기 시작했고 스테로이드 연고와 부신피질호르몬제를 함께 처방 받아 사용한지 두달 가까이 되었습니다. 병원 방문할때마다 열흘치를 처방받는데 부신피질호르몬제는 3일치만 들어있고, 이걸 먹을 때는 호전되다가 호르몬제를 끊으면 호전이 멈추고 조금씩 더 크게 발병하는 것을 두달째 반복중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