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두근거림, 내과 검사 후 이상없어 걱정 안 해도 될까요?
28살입니다. 심장 두근거림으로 내과 방문했고 피검사와 심전도 엑스레이를 해보았는데 이상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걱정안해도 되겠죠??ㅠㅠ
28살입니다. 심장 두근거림으로 내과 방문했고 피검사와 심전도 엑스레이를 해보았는데 이상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걱정안해도 되겠죠??ㅠㅠ
28세의 질문자님이 심장 두근거림으로 내과를 방문하셔서 피검사, 심전도, 엑스레이 검사를 받으셨고,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으셨다면, 일단은 심장 질환의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 두근거림은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두근거림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추가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심장 두근거림이 정서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불안감이나 스트레스가 두근거림의 원인으로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시다면,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아 보시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증상이 반복되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주저하지 말고 의사와 상의해 보세요. :)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작년 3월 정도에 가슴 두근거림(심계항진)이 처음 시작이 되었고요. 9월 정도부터 가슴 통증(흉통)이 시작되었습니다. 호흡 힘듬, 어지럼증, 피곤함 자주 느낌, 이명, 팔 무력감 등도 있고요. 처음에 일반 내과에서 진료를 보았더니, 심장에 관련된 검사를 받으라는 진료를 받아서 심장내과에서 심전도 검사, 폐활량 검사, 24시 홀터 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 혈압 검사 등을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 심장에 관련되어선 이상이 없다고 말씀을 하셨고요. 혈액 검사를 해보았더니, 요산 검사와 당뇨 검사도 이상이 없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총 콜레스테롤 220, LDL이 140 정도 나왔다고는 하더라고요. 그런데 계속 흉통이 있고, 가슴 두근거림 때문에 곤함이 있고요. 팔이나 다리에서 박동하듯이 움직이는 근육 경련도 있고, 초조해지고 불안해서요.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질문드립니다.
특정상황의 두근거림.두근거림을 많이 느껴서 심장검사를 했지만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그런데 두근거림이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 발생합니다.혼자 있을때 조금만 몸이 이상하다고 느낄때 불안할때 두근거림이 생기는 것을 느꼈습니다.그렇다면 정신질환 때문에 두근거림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을까요?아니면 심장질환을 배제할 수 없는 것인가요?
균 검사 이상 없으면 HPV 걱정 안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