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을 뽑아도 계속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OO • 3일 전
수염을 뽑아도 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내과
수염을 뽑아도 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D
수염을 뽑아도 계속 나는 이유는 수염의 성장 구조와 관련이 있습니다. 수염은 피부 아래 모낭에서 자라나는데, 수염을 뽑으면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제거될 뿐 모낭 자체는 피부 속에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수염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받아 자라게 됩니다. 수염을 뽑아도 모낭이 손상되지 않는 한 호르몬의 영향으로 새로운 수염이 계속 자라나게 됩니다. 오히려 수염을 뽑는 행위는 모낭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염증이나 감염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염을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뽑는 것보다는 면도나 전기면도기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영구적인 제거를 원하신다면 레이저 제모와 같은 전문적인 시술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수염을 쪽집게로 뽑는습관이 오래됐는데 안뽑고 일주일있어도 피부가 울긋불긋 검해져서 안뽑아도 그렇고 피부가 너무 더러워졌는데 이거 어떻게 고쳐요? 고쳐는지나요?
색소침착인건지 수염을 쪽집게로 뽑는습관이 오래됐는데 안뽑고 일주일있어도 피부가 울긋불긋 검해져서 안뽑아도 그렇고 피부가 너무 더러워졌는데 이거 어떻게 고쳐요? 고쳐는지나요?
수염이 비정상적으로 자라는 것도 가족력인가요? 저는 콧수염은 턱수염에 비해 얇은데 뽑아서 보면 끝 부분이 하얗게 탈색되어 있습니다. 어쩔 때는 눈썹처럼 보이기도 하고, 머리카락처럼 보이는 수염도 납니다. 이렇게 비정상적으로 나는 수염은 가족력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