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가 흐리고 빛이 둥글게 보이는 원인은?
갑자기 시야가 흐리고 빛이 둥글게 보여
갑자기 시야가 흐리고 빛이 둥글게 보여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갑자기 시야가 흐리고 빛이 둥글게 보이는 증상으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해당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니, 다른 증상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면밀히 관찰해보시고 지속 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시야가 갑자기 흐려지고 빛이 둥글게 보이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증상에 따라서 빠르게 응급실을 가셔야 하는 것인지, 혹은 경과를 보다가 안과로 내원하는 것이 좋을 지 나뉘어 질 수 있어요.
만약 빛 주위에 무지개빛 후광이 보이고, 눈 통증, 두통, 메스꺼움 동반된다면 녹내장 발작의 가능성이 있어 응급상황으로 빠른 치료가 없으면 실명 위험이 있으니 즉시 응급실로 가셔야 하는 증상이에요.
만약 흐릿한 시야, 지그재그 선, 둥근 빛 등이 보이면서, 몇 분~1시간 내 사라지고 두통이 뒤따른다면 편두통의 전조증상이였을 가능성이 있어요.
또는, 시야에 커튼이 쳐진 듯한 느낌과 함께 번개 같은 섬광, 갑작스러운 시야의 감소가 발생했다면 망막의 박리나 열공이 의심되며 이는 시력에 치명적일 수 있어 즉시 진료 필요한 상황입니다.
밤에 빛 번짐 현상과 함께 점진적 시력 저하가 동반된다면 백내장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며, 안압 상승, 안구 질환, 눈의 염증, 저혈압, 혈당 이상, 빈혈 등 전신 질환 등에서도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 눈에 통증, 두통, 메스꺼움, 구토 등이 있다면 즉시 응급실로 가세요.
해당 증상은 없으나 시야가 흐리고 빛이 둥글게 보이는 증상이 반복되거나 진행 중이면 빠른 시일 내 안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의식 혼미, 균형 이상, 언어 이상이 동반된다면 뇌 문제일 수 있으니 빠르게 응급실을 통하여 조치가 필요합니다.
현재 언급해주신 증상만으로는 자세한 상태의 유추가 어려워서, 좀 더 자세히 현재의 증상을 관찰해보시고 증상에 따라 응급실 내원이나 안과 진료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면 좋겠어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노년층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안과질환 백내장. 백내장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봐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과 가야 할까요? 앞에 시야가 심하지는 않고 조금 흐려 보이고 눈이 금방 피로해요
햇빛을 오래보면 눈에 잔상이 남듯이 시야가 갑자기 흐려지고 어지러움이 생겨요. 그러다가 뒷통수와 가까운 뒷목이 아픕니다. 시야는 점점 흐려지다가 왼쪽으로 흐려짐이 이동해요.
머리지끈거리고 빛에 예민 시야 살짝 흐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