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 쪼개거나 부셔도 되나요?
한OO • 2025.04.10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 쪼개거나 부셔먹어도 되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 쪼개거나 부셔먹어도 되나요?
AD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예: 씬지로이드)은 일반적으로 정해진 용량 그대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의 흡수 방식이 섬세하기 때문에, 약을 쪼개거나 부수면 약효가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공복 상태에서 물과 함께 복용해야 약효가 최대로 발휘됩니다.
만약 약을 삼키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반드시 처방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대체 방법을 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을 쪼개거나 부수는 것이 적절한지 여부는 약의 제형과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TSH수치가 정상이라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절대 아닌가요? 아니면 TSH수치가 정상이라도 갑상선기능저하증일 수 있나요?
갑상선 기능저하증으로 진단받은건 아니지만 갑상선 저하증의 위험성이 있다면 자가치료가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