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고 타이레놀 복용 후 간 손상 가능성과 검사의 필요성은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요?
술마시고 10시간지나고 타이레놀먹었는데 ㅠㅠ 간손상왔을까요? 검사받아봐야하나요?
술마시고 10시간지나고 타이레놀먹었는데 ㅠㅠ 간손상왔을까요? 검사받아봐야하나요?
술을 마신 후에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진통제)을 복용하는 것은 간독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간에서 아세트아미노펜의 대사가 이루어지는데, 술이 이 과정을 변화시켜 독성 대사물의 생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이에요. 10시간이 지난 후에 타이레놀을 복용했다면, 술이 대부분 대사되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개인의 간 기능 상태, 복용한 타이레놀의 양, 그리고 마신 술의 양에 따라 위험도가 달라질 수 있어요. 간 손상의 가능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1. 복용한 타이레놀의 양: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한 번에 1000mg을 초과하지 않고, 하루 총 복용량이 4000mg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러나 술을 마신 경우 이보다 적은 양도 위험할 수 있어요. 2. 마신 술의 양과 종류: 많은 양의 술을 마셨거나 고도의 술을 마셨다면 간에 부담이 가중될 수 있어요. 3. 개인의 건강 상태: 간 기능이 약하거나 간 질환이 있는 경우, 아세트아미노펜에 더 민감할 수 있어요. 간 손상의 증상으로는 피로감, 구역질, 구토, 복통, 황달 등이 있을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과다 복용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검사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복용한 타이레놀의 양과 술의 양, 그리고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걱정이 된다면, 안전을 위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간 기능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의사는 혈액 검사를 통해 간 효소 수치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1살 딸이 새벽까지 술을 마시고 열나고 몸이 너무아파서 5시간뒤(오후1시) 타이레놀1알 복용하고 그래도 계속 열이나 오후6시쯤 타이레놀1알 복용하고 그래도 계속 열나고 근육통이 있어서 밤11시쯤 나프록센을 먹고 새벽4시에 열나고해서 타이레놀을 또 복용했다는데 간이 손상이 된건 아닌지 걱정입니다..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봐야 할까요?? 무슨 검사를 해야되는건지요??
최근에 자위를 오래해서 그런지 성기 표피가 계속 갈라지고 발기되면 터지고 그래서 오늘 바르는약 무조날 처방받고 먹는약을 처방을 받았습니다 근데 성병검사도 하라해서 비싸게 주고 성병검사를 했는데 굳이 성병검사를 할필요가 있었나요? 막상 성병검사라고 생각하니까 불안하기도 하구요 성기 표피가 터지는 성병도 있나요?
26세 남자입니다 제가 평소 술을 좋아하지 않아 잘 마시지 않는 편입니다 어제 제가 머리가 너무 아파서 타이레놀을 2알 복용하고 아무 생각없이 1-2시간 정도 후에 맥주 1500을 마셨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살짝 겁나네요 6개월 정도 전에도 이런 일이 한 번 있어서 병원 가서 초음파 검사를 했는데 당시에는 간이 건강하다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