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정 22번째 약을 빼먹었을 때 복용법은?

김OO • 2025.10.03

야즈정 22번째 어제 약을 안 먹은거 같아서 확인해보니까 22번째약이 없어요. 23번째 약은 오늘 먹었는데 24번째약 먹어야할까요.

경구피임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정 복용 중 22번째 약을 빼먹으신 상황이시군요. 이미 23번째 약을 오늘 복용하셨다면, 정상적인 복용 일정을 계속 따라서 내일은 24번째 약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약을 빼먹으셨기 때문에 피임 효과가 감소할 수 있으니, 앞으로 7일간은 콘돔과 같은 추가 피임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이후에는 약 복용을 잊지 않도록 매일 같은 시간에 알람을 설정하여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앞으로 남은 약들은 정상적인 복용 일정대로 계속 복용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야즈 피임약 마지막 주 2번째 알을 빼먹었을 때 대처법은?

    야즈 피임약 복용중인데 마지막 주 2번째 알을 못먹었는데 어떡해야할까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2026.01.04
  • 야즈 복용 중 약을 빼먹었을 때 사후피임약 복용이 필요한가요?

    야즈를 먹고 있습니다. 2년 넘게 복용 중인데 이번달에 약 개수를 세어보니까 19일까지는 개수가 맞게 먹었는데 오늘 세어보니 2개를 어디선가 빼먹은 것 같습니다. 2알이 남네요... 언제 빼먹었는지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부정출혈도 없고, 19일부터 29일까지 관계를 안 하다가 오늘 했습니다. 혹시 오늘 사후피임약 복용해야 할까요..? 도와주세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사후피임약

    +2
    2023.11.29
  • 야즈 3주차 복용 중 약을 빼먹었을 때의 복용 방법은?

    경구피임약 야즈 3주차 복용 중입니다! 17일차-복용x 18일차-정확히 24시간 후 17일차 약까지 2알 복용 3주차에 한 알 빼먹으면 새팩으로 다시 복용해야한다던데 어떻게 복용해야하나요? 1.원래 먹던대로 복용 2.잊은 날로부터 7일 휴약기 가지고 새팩 복용 3.남은 분홍 정제 다먹고 휴약기 없이 바로 새팩 복용. 그럼 혹시 3번같은 경우엔 흰색 정제 먹기 시작하는 날에 새팩 분홍정제 시작하면 될까요?그리고 생리는 이전처럼 휴약기 기간에 하는건가요?

    산부인과

    경구피임약

    생리불순

    2024.12.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