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 피가 나오는 이유, 임신 외에 다른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임신 외에 갈색 피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이 있나요?
임신 외에 갈색 피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이 있나요?
갈색 피, 즉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갈색 분비물은 보통 오래된 혈액이 질을 통해 배출되면서 색이 변한 것인데요.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생리 주기: 생리 시작 전이나 끝날 때 갈색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끝난 이후에 질점막에 남아있던 잔혈이 배출되는 과정에서도 갈색 혈이 나타날 수 있어요. 2. 자궁 내막증: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외부에서 자라나는 질환으로, 갈색 분비물을 포함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자궁 내막염: 자궁 내막의 염증으로 인해 갈색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4. 자궁 근종이나 폴립: 자궁에 비정상적인 조직이 생겨 갈색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5. 성병: 클라미디아나 임질 같은 성병도 갈색 분비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호르몬 변화: 피임약 사용이나 폐경기 등 호르몬 변화가 갈색 분비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임플란테이션 출혈: 임신 초기에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면서 발생하는 경미한 출혈로 갈색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다만, 출혈량이 많아진다거나 평소 생리의 양 혹은 그 이상의 출혈이 2-3주 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즉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11/25?26?에 성관계후 12월9일에 정상적인 월경을 시작했습니다 ( 살짝늦게 ) 그리고 어제갑자기 피가 조금 나더니 어제 밤부터 지금까지 회색? 갈색? 검정? 피가 계속나요 생리때랑 냄새는 같습니다 생리하는느낌은 안그런데 임신인가요? 아니면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나요?
아랫배가 땡기듯이 아픈 이유가 뭔가요? 약 2주전부터 아랫배가 땡기듯이 아픈데 최근 그 빈도와 통증이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임신인가 싶어 임신테스트기를 해봤는데(관계 후 13,14,17,21일 되는 날 총 4번함) 비임신 나왔고, 자궁에 다른 문제가 있나 싶어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도 했지만 모두 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가정의학과에서도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는데 원인을 모르니 답답합니다. 피검사도 해봤는데 LDL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온 것 외에 다른 이상도 없었습니다. 이런 경우엔 배가 땡기듯이 아픈 이유가 뭔가요?
관계후 12일이 되는날에 갈색 냉이 나왔고 13일이 되는날 임신테스트기를 두 개 사용하였는데 완벽한 음성이 나왔습니다. 안심하고 관계를 하는 도중에 선홍색 피와 갈색피가 좀 많이? 나왔습니다.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니라면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까지는 조금 남아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