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항암치료 후 5년 지난 후 오른쪽 아랫배 찌릿찌릿, 난소와 관련이 있을까요?
난소암 초기 발견 후 항암치료 다 하고 5년 지났는데 요즘들어 오른쪽 아랫배가 한번씩 찌릿찌릿 하다고 하네요 이유가 뭘까요 ? 난소랑 관련이 있을까요 ?
난소암 초기 발견 후 항암치료 다 하고 5년 지났는데 요즘들어 오른쪽 아랫배가 한번씩 찌릿찌릿 하다고 하네요 이유가 뭘까요 ? 난소랑 관련이 있을까요 ?
오른쪽 아랫배의 찌릿찌릿한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소암 치료를 받으신 지 5년이 지났다면, 난소와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화기계 문제, 근육통, 신경통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난소암의 재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과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치의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영상 촬영을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소질환, 골반염, 자궁내막증, 요로 감염 또는 신장 결석 등도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가능한 원인들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하며, 통증이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가까운 내과나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염려증 환자인데 얼마전 난소암 환자분의 투병 영상을 봤어요. 너무 불안해요 1.난소암 조발생률 2.개인이 평생 사는동안 난소암 걸릴확률 3.그 확률이 얼마나 높은건가요? 4.난소암이 흔한암인가요? 5.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아주 가끔 경미하게 쑤시는데 난소암 아니겠죠? 6.산부인과 초음파랑 복부ct 3개월전에 찍엇고 복부초음파 2개월 전에 햇는데 다 정상이었어요 걱정 안 해도 되겠죠?
난소암 치료방법 중 항암을 안하고 수술로만으로도 괜찮은 겨우가 있나요? 항암제 중 탈모가 생기지 않은 것도 있나요?
1.이번검사에서 정상인 사람이 1년뒤 정기검진에서 난소암 2기이상으로 진단될 확률은 낮은가요? 2.막 6개월만에 난소암 4기 진단된 얘기 들으니까 더 무서워요 3.인터넷 커뮤니티나 유튜브에 난소암 환자가 너무 많이 떠요 그래서 더 무서워요 실제 난소암 환자는 많지 않나요? 4.난소암 조기발견 하려면 산부인과 검진 주기 어느정도로 잡는게 좋나요? 5.저 진짜 난소암 공포가 너무 심해서 골반이나 배가 조금만 아프면 난소암이라고 생각하고 공황이 와요 강박적으로 배 만지고 누르면서 확인해요 만지다보니까 아픈 것 같기도 하고 더 불안해요 근데 혹시나 해서 멈출 수가 없어요 난소암 발병관련 수치나 통계 이용해서 안심 좀 시켜주세요 6.난소암 예방하려면 뭘 해야하나요? 7.난소암 위험 줄이려면 피임약 얼마나 먹어야 하나요? 1년전 2개월 먹고 끊었다가 이번에 2개월 또 먹었는데 이거는 난소암 발병확률 줄이는데 의미없죠? 8.난소암 무서운데 인터넷 검색 그만해야 할까요? 그러면 좀 나아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