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머리 한쪽
머리 한쪽 찌그러진것처럼 양쪽이 다른데 조금 더 지켜봐야할까요? 평소에 고개도 한쪽으로만 기울어서 계속 정면으로 해줘도 다시 또 기울기도합니다
머리 한쪽 찌그러진것처럼 양쪽이 다른데 조금 더 지켜봐야할까요? 평소에 고개도 한쪽으로만 기울어서 계속 정면으로 해줘도 다시 또 기울기도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은 사경의 가능성이 있는데요, 사경이란 고개가 비뚤어진 상태로 고정된 것을 말해요. 사경은 지속적으로 고개를 비뚤게 두는 질병 상태인데, 선천성 근성 사경은 말 그대로 선천적으로 고개가 비뚤어진 상태이며 근육의 단축이 그 원인인 경우예요. 가까운 종합병원의 소아청소년과 진료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압정에 찔린 자상에 관한 문의입니다 오늘 길을 걷다가 운동화에 압정이 박혔습니다 이걸 인지 후에 집에와서 압정을 빼보니 압정에 피가 묻어 있지도 않았으며, 양말에도 피가 묻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발바닥을보니 피가 나오지 않고 어디 찔린 상처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혈액에 의한 감염등은 걱정할 필요 없는지요? 그리고 아프거나 붓기 열감등이 없다면 혈액에 의한 감염과 그리고 파상풍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 없는지요? 확실히 부위에서 피가 안나고 찔린부위도 명확하지 않다면 감염 특히 Hiv나 c형간염 등을 걱정할 필요가 확실히 없는건지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뭔가에 찔림사고에서, #0. 주사바늘이 아닌, 침이나 바늘 혹은 압정이고, #1. 찔렸다는 통증이 없고, #2. 찔린 자국 부위에 대해서 부정확하고, #3. 찔린 자국 부위에서 피자국이 없고, 또한 #4. 예상되는 부위를 압박해도 소량의 출혈도 나오지 않았다는 의미는 찔렸더라도 혈관까지 들어간 것이 아니여서, 그 찔림부위에 여타 질환의 감염자의 혈액이 묻어 있더라도, 혈관에 침습을 하지 않아서, 혈액에 의한 감염 질환은 걱정 할 필요가 없는지요? 실은 지금 그게 제일 무섭습니다. 즉 피가 나지 않았다는 건 혈액에 의한 감염문제는 배제해도 되는건지요?
압정이 신발굽에 박혔습니다 그리고 확인해보니, 발바닥에 피자국이나 발바닥에 확연한 찔림의 흔적은없었고 또한.압정에 피가 묻지도 않았습니다 그럼 1차적으로 혈액에 의한 감염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는지요? 그리고 해당사건이 일어난지 2일이 지났는데 해당 부위에 열감 및 붓기등이 없다면 감염에 특히 혈액에 의한 매개가.된 위험은 없는걸로 간주해도 될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