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처럼 나오는 질분비,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우유같은 냉이 나오고 칸디다 질염처럼 가렵거나 두부처럼 나오지는 않아요 물처럼 나오는데 임신과 관련이 있을까요?
우유같은 냉이 나오고 칸디다 질염처럼 가렵거나 두부처럼 나오지는 않아요 물처럼 나오는데 임신과 관련이 있을까요?
질 분비물의 변화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처럼 나오는 질 분비물은 배란기 동안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이 시기에 분비물이 더 많아지고 묽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임신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배란기 동안 임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냉은 살짝 시큼한 냄새, 투명 또는 살짝 불투명한 색을 보이며, 냉의 색은 맑은데 양이 많은 경우 임신 혹은 생리전후 일어나는 증상으로 호르몬에 의한 분비물 증가일 가능성이 있어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 양이 많거나 냄새가 난다거나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질염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산부인과 진료 권장드려요.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생리 예정일이 지나고 나서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 보세요. 2. 정확한 확인을 위해 병원에서 혈액 검사를 받아보세요. 만약 질 분비물과 함께 다른 증상(예: 가려움, 냄새, 통증 등)이 있다면, 이는 감염이나 다른 질환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 분비물이 계속 나오는데 임신 가능성 있나요 ?
질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임신 걱정보단, 자꾸 묻어나오는 질 분비물의 느낌이 찝찝해서 분비물을 줄이고 싶어요. 분비물의 양상은 점성이 거의 없는 유백색 (불투명한 흰색) 분비물이 물처럼 나오거나 약간 점성이 포함된 으깬 두부 같이 생긴 분비물입니다. 모두 속옷에 계속 묻고, 휴지에도 많이 묻어나는 정도입니다. 보통 이런 분비물 양상과 양의 증가는 생리 전 증후군 중 하나인가요? 아직 임신테스트기 시기가 정확하지 않아서 하고 있지 않지만 임신 초기에 냉의 증가도 있다고 하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나요? 더불어 임신 초기의 냉 증가 양상도 설명해주세요.
임신 증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는 질 분비물 증가는 한번 시작했으면 임신 기간 내내 출산 할때까지 지속되는건가요? 만약에 5일정도 분비물이 증가했다가 다시 평소대로 돌아왔으면 임신 증상보다는 질염 가능성이 높나요? 질분비물이 증가하기 시작했을때는 분비물이 흰색,투명색이었는데 그후로 며칠뒤부터는 연노란색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가 나더니 갑자기 분비물 증가했던게 평소대로 돌아오고 냄새도 안나네요 색은 아직은 연노란색인듯 합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임신 증상으로 나타나는 질 분비물 증가 현상은 임신 기간 내내 나타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