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플루 복용 간격이 벌어져도 괜찮나요?
독감인데 타미플루를 어제 오전10시50분에 먹고 처음 먹고 까먹고 다음날 오전 3시에 먹었어요. 너무 늦게 먹었는데 괜찮나요?
독감인데 타미플루를 어제 오전10시50분에 먹고 처음 먹고 까먹고 다음날 오전 3시에 먹었어요. 너무 늦게 먹었는데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타미플루 복용 간격이 예정보다 벌어진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복용 시간이 지연되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타미플루는 일반적으로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복용을 잊은 경우에는 기억한 즉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오전 10시 50분에 복용하고 다음날 오전 3시에 복용하셨다면, 다음 복용부터는 다시 원래 계획했던 시간에 맞춰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는 가능한 일정한 시간에 복용하도록 노력하시는 것이 약효를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처방받은 타미플루는 모두 복용하시는 것이 바이러스 재발과 약에 대한 내성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이가 독감양성으로 타미플루 복용하는데요~ 12시간간격이라고 설명들었는데 바로 먹이라해서 오후 1:30분쯤 먹엿어요… 그럼 새벽 1:30분에 깨워서 먹여야하나요??

독감에 걸려서 타미플루 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는데 약사가 12시간 간격에 한번씩 먹으라고 했어요. 하지만 까먹고 17시간 후에 먹게 되었는데 괜찮나요? 왜 꼭 12시간 간격으로 먹어야 하나요? 그렇게하지 않았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아목크라정625mg 1일 3회 3일치 처방받았습니다. 식후 먹으라 하여 매식사이후 먹어서 하루 5시간 간격으로 먹었는데, 생각해보니 항생제는 동일 간격으로 먹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저녁이후로는 다음날까지 12시간이 공백입니다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