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진단 후 피임약으로 남성호르몬 조절 가능한가요?
다낭성진단을 받았고 피검사 결과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피임약 복용으로 치료 가능한건가요?
다낭성진단을 받았고 피검사 결과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피임약 복용으로 치료 가능한건가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 피임약을 사용할 수 있으며, 피임약은 프로게스틴과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호르몬들은 남성호르몬의 수치를 낮추고, 난포의 성숙을 촉진하여 배란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다만 호르몬을 이용한 치료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으며, 따라서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 임신, 원인, 치료법까지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다낭성으로 인해 생리가 지연되고 있어요 비임신 상태임을 임테기로 확인했고, 생리주기보다 10일 미뤄진 상태인데 피임약을 통해 주기 조절을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또 호르몬을 조절하는거라 몸에 무리가 갈까 걱정되기도 합니다 괜찮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산부인과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진단 받고 여성 호르몬이 잘 안 나오고 남성 호르몬이 많이 나온다고 피임약을 권유 받았는데 피임약 말고 방법이 있을까요??
1번 - 병원에서 다낭성 진단 (엄마랑 갔어서 여행 땜에 생리 미룰려고 1월에 피임약 먹은 사실이랑 얘기 안 함), 체중 조절 수면 패턴 조절 며칠 후에도 안 하면 와서 이노시톨이나 피임약 처방 2번 병원 혼자 가서 다낭성 진단 (피임약 얘기 0, 피임약 때문에 다낭성 아님. 체중 조절이랑 수면패턴 조절하기) 호르몬 검사 결과 남성호르몬 높으니 와서 설명 자세히 듣고 피임약 처방 받아라 하셨어요. 아무래도 부모님이랑 간 1번 병원에서 약 처방 받아야 할 거 같은데 1.2번 병원에서의 약 차이가 많이 날까요 ..? 어차피 다낭성 때문에 생리지연 피임약이니 어디 가서 처방받든 상관 없죠? 혼자 간 2번 병원 가서 설명은 들어야 할 거 같은데 가서 일단 피임약 먹기 좀 꺼려지는데 며칠 지켜보고 안 하면 와도 되냐고 하고 1번 병원 엄마랑 가서 처방받아도 되나요? 만약 2번에서 몰래 처방 받고 1번 병원 엄마랑 가서 처방 받자 하면 1번 병원에서 그 사실을 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