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 증상을 고려해볼 때,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임신 가능성: 가임기에 콘돔 없이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배 아픔, 피로, 유방 통증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질염: 노란색 또는 연두색 냉이 나오고, 냉의 양이 많아졌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균성 질염의 경우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질염이 의심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생리통: 생리통이 심한 경우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지만, 8일째 지속되는 통증이라면 단순 생리통이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지속되고 있으며 통증이 심하다면, 빠른 시일 내에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3이라면 학업 스트레스도 있을 수 있으니,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시고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질염 예방을 위해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하고, 생리대는 자주 바꾸며,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우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피하며, 영양제 섭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