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데 남성호르몬 높은 경우도 있나요?
여성인데 남성호르몬 높은 경우도 있나요
여성인데 남성호르몬 높은 경우도 있나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네, 여성에서도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요. 이런 상태를 고안드로겐혈증이라고 하며, 다모증, 여드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여성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요.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지는 원인으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부신 질환, 내분비 장애, 약물 복용 등이 있을 수 있어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불규칙한 생리주기, 다모증, 여드름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고, 부신에서 과도하게 남성호르몬이 분비되는 경우나 갑상선 기능 이상, 고 프로락틴혈증 등 내분비 장애, 스테로이드나 특정 호르몬 치료제 등 일부 약물 복용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은 것이 의심되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호르몬 검사를 받고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이전에 답변 드렸던 바와 같이 근본적인 원인 질환에 대한 교정이 필요하며, 호르몬 치료를 통한 약물이나 주사 치료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어요. 이럴 경우 해당 검사를 받은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꾸준히 받으셔야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양치후 치실을 사용할 때 살짝 치실을 쌔게 해서 잇몸이 부었는데 괜찮은걸까요? 또 잇몸이 내려간 것 같은 기분도 살짝 듭니다.
앞쪽 잇몸이 전체적으로 아파서 잇몸질환을 의심했는데 윗니에 치실을 할 때 아픈 부분이 있어요. 만약 통증이 잇몸질환때문이라면 치실을 할 때의 아픈부분도 잇몸질환때문인가요?
치실은 양치 전에 하는 것인가요? 양치후에 하는 것인가요? 치실을 잇몸 속까지 넣어 닦아주라고 알고있는데 양치전 이 행위를 하면 세균, 미세한 찌꺼기, 음식물 들이 잇몸속으로 들어가 충치를 만들거나 잇몸에 염증이 일어날수있는것 아닌가요? 자세하고 솔직한 답변부탁드립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