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실을 격하게 하고서 잇몸이 부은 후로 하얀게 생겼어요 양치에 쓸린걸까요?
김OO • 2024.11.10
치실을 격하게 하고서 잇몸이 부은 후로 하얀게 생겼어요 양치에 쓸린걸까요? 구내염 일까요?
구내염치주염
치실을 격하게 하고서 잇몸이 부은 후로 하얀게 생겼어요 양치에 쓸린걸까요? 구내염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실을 격하게 사용하신 후 잇몸이 부어오르고 하얀 것이 생겼다면, 잇몸에 물리적인 자극이 가해져 염증이 생긴 것일 수 있어요. 이는 구내염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구내염은 입술, 볼 안쪽, 잇몸이나 볼살 사이에 자주 생기며, 하얀 궤양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통증이 있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치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 건강을 위해 치실 사용 시 너무 세게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부드럽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스트레스, 피로,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이 구내염 발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충분한 휴식과 균형 잡힌 식사, 비타민 섭취, 청결한 구강 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치실을 3번했는데 잇몸이너무아프고 음식물이 안빠진거같으면어떻게해야하나요?ㅜㅜ최근에크라운씌워서그런지 잇몸에좀무리갔는데 치실하니까너무아파요ㅜㅜ

툭 튀어나온 느낌입니다

이게 지금 이가나오려고 하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