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테스트기 수치 변화와 임신 가능성은?
배란테스트기를 했는데 24,26일은 수치가 5.0 이고 27일은 6.5 오늘 28일에는 다시 4.0으로 내려갔는데 선이 너무 다 연하네요 캘린더에는 담주 화욜이 배란일이라고 떴는데 내일이랑모래 계속 연한선이면 어떡하죠?ㅠ 아 그리고 자궁내막이 7mm여야지 임신가능성이 높은건가요?
배란테스트기를 했는데 24,26일은 수치가 5.0 이고 27일은 6.5 오늘 28일에는 다시 4.0으로 내려갔는데 선이 너무 다 연하네요 캘린더에는 담주 화욜이 배란일이라고 떴는데 내일이랑모래 계속 연한선이면 어떡하죠?ㅠ 아 그리고 자궁내막이 7mm여야지 임신가능성이 높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배란테스트기 수치 변화에 대한 고민이 느껴집니다.
배란테스트기는 황체형성호르몬(LH) 수치를 측정하여 배란일을 예측하는 도구입니다. 수치가 24,26일에 5.0, 27일에 6.5로 올랐다가 28일에 4.0으로 내려간 것은 아직 배란 직전 단계가 아닐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 다음 주 화요일이 배란일로 예측된다면, 앞으로 며칠 동안 계속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테스트기는 일회성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예상 배란기에 매일 테스트를 진행하여 변화 추이를 관찰해야 합니다. 대조선(C선)과 검사선(T선)이 모두 진하거나, C선보다 T선이 더 진할 때가 배란이 임박한 시기(양성 반응)입니다. 아직 선이 연하다면 배란일이 다가오고 있지만 아직 도달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궁내막 두께와 관련해서는, 일반적으로 착상이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적절한 자궁내막 두께가 필요합니다. 7mm 이상의 자궁내막 두께가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지만, 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배란테스트를 진행하시고, 캘린더에 예측된 배란일 전후로 더 자주 테스트하시면 배란 시기를 더 정확히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란테스트기 3/2 수치 9.4 3/3 수치 8.0 3/5 수치 5.5 이렇게 수치확인후 3일 관계했는데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막생시작일 3/27 이고 저번주금요일4/4 배란초음파 봤을때 난포 1.6cm였어용 배테기 오늘 오전7점대 찍고 지금 완전 수치 떨어졌는데 배란된걸까요? ㅠㅠ 4/6 오전 (1.0) 4/6 오후 (4.0) 4/7 오전 (7.0) 4/7 저녁 (3.5) 4/7 밤 (2.0 ) 병원에서는 오늘 숙제하고 내일 다시 배란초음파 보러 오라고 하셨습니다. 베테기 제일 높은 수치가7점대인데 피크로 봐도 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임신준비중인 32세 기혼여성입니다 제가 배테기를 하면서 8.5로 처음올랏어요 8.5로 오르기전날에 오전에 숙제 한번하고저녁에 한번 더 햇구요 오르고 5.0으로 떨어졋을때 한번하고 햇거든요 그럼 임신가능성잇을까요? 임신 간절합니다ㅠㅠ지금 4개월째 도전중이예요ㅠㅠ 임신이 쉽게안되는사람도 많다던데 그래서 시험관도 하고하다더라구요 저도 그럴까바 겁나기도하고ㅠㅠ 병원가볼려고햇는데 남편은 조금만 더 해보고 가자고하네요 아참 숙제하고나서 얼마안되서 아까 배가 싸한느낌도잇엇고 가슴통증도 약간잇엇어요 숙제후 생리예정일 12일쯤 그랫던것같아요 오늘이 생리예정일인데 아직 생리를 안하고잇어요 그래서 낼 임테기해볼려고하는데 조금 더 기다렷다가 해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