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오한
사후피임약 복용 후 3-4일뒤에 오한이 올 수도 있나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3-4일뒤에 오한이 올 수도 있나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예요.
따라서 복용 후 어지럼증, 두통, 구역, 복통, 자궁통, 유방 긴만감, 월경 지연, 다량의 월경, 출혈, 피로,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오한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약물 복용이 아닌 다른 원인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증상에 맞는 약물 복용과 원인 파악이 필요하겠으므로 가까운 병원 진료를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사후피임약 두달전에 먹고 생리 두번 나오고 이번달에 또 먹었는데 먹은지 일주일 전도 지났늠데 저녁에 갑자기 머리아프규 좀 으슬 거린달까..? 원래도 편두통이 있긴한데 무서워요..사후 피임약 먹으면 많이 낮아지죠..?
성 고민사후 피임약을 먹고 배가 요동치고 추운데 원래 그런가여
성 고민사후피임약어제 사후피임약을 먹고, 금일 새벽부터 열이나고, 어지러움, 입맛없음, 두통, 근육통, 인후통 등 감기몸살기운이 올라오고있습니다 피임약때문인지 그냥 감기몸살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씨콜드를 2시경에 먹었고, 방금 씨콜드 하나와 타이레놀 하나 더 복용했습니다 피임약을 먹은 후 이런 약들을 복용해도 괜찮은지, 그리고 이런 증상에 도움이될만한 음식이나 다른 약들도 알려실수있으신가요? ㅠㅠ
성 고민감기약몸살+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