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4일차 질내사정 후 정자 생존 5일, 배란일 아닐시 임신확률은?
오OO • 2024.09.08
만약 생리4일차에 질내사정을 해서 정자가 5일간 살아있을때 정자가 살아있는 마지막날이 배란일이 아니라면 임신 확률은 0%인가요?
산부인과
만약 생리4일차에 질내사정을 해서 정자가 5일간 살아있을때 정자가 살아있는 마지막날이 배란일이 아니라면 임신 확률은 0%인가요?
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을 하였을 경우, 정자는 자궁 내에서 평균적으로 3일 정도 생존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정자가 최대 5일까지 생존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정자가 생존하는 마지막 날이 배란일이 아니더라도 임신 확률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라 하더라도, 정확한 배란일을 예측하기는 어렵고, 가임기 연령의 여성에게 100% 비가임기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임신 확률이 매우 낮을 수는 있으나, 0%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임신 가능성이 걱정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거나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시작4일차에 관계하고 정자가 만약5일정도 생존한다면 5일후가 배란일이 아니면 임신 확률이0%인가요? 완벽하게 배란일이 아님을 가정했을때요
질 속으로 사정된 정자는 여성의 생식기관 내에서 4~5일 정도 생존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더 오래 생존할 수 있을 확률이 분명히 존재할 것 같아서 질 속으로 사정된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관 내에서 죽지 않고 끝까지 생존할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생리 3일차 질내사정 임신확률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