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4일차 질내사정 후 정자 생존 5일, 배란일 아닐시 임신확률은?
만약 생리4일차에 질내사정을 해서 정자가 5일간 살아있을때 정자가 살아있는 마지막날이 배란일이 아니라면 임신 확률은 0%인가요?
만약 생리4일차에 질내사정을 해서 정자가 5일간 살아있을때 정자가 살아있는 마지막날이 배란일이 아니라면 임신 확률은 0%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을 하였을 경우, 정자는 자궁 내에서 평균적으로 3일 정도 생존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정자가 최대 5일까지 생존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정자가 생존하는 마지막 날이 배란일이 아니더라도 임신 확률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라 하더라도, 정확한 배란일을 예측하기는 어렵고, 가임기 연령의 여성에게 100% 비가임기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따라서 임신 확률이 매우 낮을 수는 있으나, 0%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임신 가능성이 걱정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거나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시작4일차에 관계하고 정자가 만약5일정도 생존한다면 5일후가 배란일이 아니면 임신 확률이0%인가요? 완벽하게 배란일이 아님을 가정했을때요
질 속으로 사정된 정자는 여성의 생식기관 내에서 4~5일 정도 생존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더 오래 생존할 수 있을 확률이 분명히 존재할 것 같아서 질 속으로 사정된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관 내에서 죽지 않고 끝까지 생존할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생리 3일차 질내사정 임신확률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