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병균 질문
오늘 std12종 검사 결과를 받았는데 클라미디아랑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가 나왔습니다 이 두 개가 굳이 삽입을 하지 않더라도 성기 접촉만으로도 옮을 수 있나요?
오늘 std12종 검사 결과를 받았는데 클라미디아랑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가 나왔습니다 이 두 개가 굳이 삽입을 하지 않더라도 성기 접촉만으로도 옮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와 클라미디아 감염은 대게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되지만, 드물게 목욕탕, 수영장의 젖은 수건 등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도 있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성기 접촉만으로도 감염이 될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클라미디아의 경우 70-80%에서 무증상을 보이지만 냉대하증, 가려움증, 배뇨통, 빈뇨, 악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 심한 합병증으로 불임, 자궁외 임신, 골반염, 난관염 등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니 내원하신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단순한 궁금증인데요 카드나 가죽지갑,옷 이런곳에 성병균이 묻었다치면 그게 증식하나요 아니면 그대로 있나요?습하거나 이런경우에도요
std 12종 성병균 상재균(공생균) 차이점에 대해서. 저번에 질문해서 성병균은 외부에서 생존하기 힘든환경이고 상재균(공생균)은 외부에서 생존할수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차이로 인해 감염경로의 차이도 있구요. 성병균이 외부에서 생존하기 힘들어도 몇분에서 몇시간까지 생존할수있다는데 재수없게 그 시간대에 분비물로 인해 감염될수도 있나요? 아니면 외부에서 살아있다고해도 다른 조건으로인해 감염가능성이 낮은지 궁금합니다.
좀전에 질문 드렸는데 한번더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std 12종 균 중에서 성병균은 외부에서 생존하기 힘들기 때문에 성접촉으로 감염되는균 상재균은 외부에서 생존할수있고 우리몸에 자연스럽게 붙어서 공생하는균 이라고 이해하면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