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도 입구에 항상 맺힌 액체, 성병인가요?
남자 요도입구?귀두입구?를 벌려보면 아주소량의 물같은게 항상 들어있는거같은데 안쪽에 이거 성병인가요? 씻고나와도 맨날 있는거같은데 팬티에 묻고 쥐어짜도 안나오는데 성병인가요? 모든 남자들이 다그런건가요??
남자 요도입구?귀두입구?를 벌려보면 아주소량의 물같은게 항상 들어있는거같은데 안쪽에 이거 성병인가요? 씻고나와도 맨날 있는거같은데 팬티에 묻고 쥐어짜도 안나오는데 성병인가요? 모든 남자들이 다그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요도 입구에 소량의 투명한 액체가 맺혀 있는 것은 대부분의 남성에게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는 요도 내부의 점막에서 분비되는 자연스러운 윤활액으로, 요도를 보호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분비물은 보통 투명하고 무색무취이며 소량인 경우 정상적인 생리 현상입니다. 씻고 나서도 다시 생기는 것은 신체가 지속적으로 이 분비물을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다만,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하거나 색이 변하거나(노랗거나 초록빛), 냄새가 나거나,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요도염이나 성병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추가 증상이 없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불안하시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을 본후 요도에서 콧물같이 찐득한 액체가 요도 끝쪽에 있었습니다 혹시 성병일수도 있나요?

성병은 아니고 비뇨기과에서 요도 입구쪽이 부어서 약을 먹고있는데 팬티에 자꾸 요도입구가 닿아서 쓸려 피가 다시나고 있습니다 이거 오래 갈까요?

1. 질입구에 위아래양쪽옆으로 총4개의 혹인지 돌기인지 볼록하게 나와있습니다. 크기는 새끼손가락 손톱 정도입니다. 네이버 보면 어떤 분들은 처녀막 쪽이 부은거라 그러고, 관계로 일시적으로 부은거라는데 관계 후 일주일이 지나도 안 없어질때도 있습니다ㅠㅠ 곤지름은 아닌 것 같은데 그냥 부은거라 그냥 내버려두면 되나요? 없어질까요? 관계를 너무 세게해서 부은건가요? 2. 대음순? 양쪽을 펼쳐보면 오돌토돌하게 한참전부터 있었습니다. 곤지름 양상은 아닌 것 같고 전정유두종? 같은데 이 것도 내버려두면 되나요? 3. 얼마전 어쩌다 보게됬는데 요도쪽이 유난히 저렇게 부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요도 구멍이 예전에 봤을땐 정상적으로 작았는데 지금은 부어있어서 그런지 요도 구멍 모양도 좀 커져있고 이상한 것 같은데 병의 형태인가요? 4. 위의 1번 2번은 성병과 관련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