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남자친구와 성관계 후에 STD검사를 했지만, 구강성교를 한 후에 인후통이 있어서 궁금한 점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문의하신 부분에 대해 안내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남자친구가 최근 질문자님과의 성관계만 있었고, 최근 검사를 음성으로 받으셨다면 성병 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은 편이에요.
하지만, 낮은 확률로 이 전의 성관계로 인한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는 점 말씀 드리겠습니다.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성병은 감염 경로가 다양하지만 대부분 직접적인 성관계나 점막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남자친구분과 600일 넘게 관계를 이어오시면서 과거 1년 전과 최근 5월 29일에 받은 검사에서 모두 음성 결과가 나온 점은 성병 감염에 대한 가능성은 낮습니다.
구강성교의 경우도 성병 전파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구강 내 증상이 단순 인두염 정도로 진단된 상태라면 특별히 심각한 성병과 연관될 가능성은 낮아요.
다만, 구강 내 증상이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니 무시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STD 검사는 종류별로 감지 가능한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검사 시점과 검사 종류에 따라 결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어요.
5월 말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면 현재 시점에서는 큰 걱정이 없지만, 증상이 있거나 의심스러운 점이 생기면 다시 검사를 권유드립니다.
성병 예방을 위해서는 서로 정직하게 성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증상이 있을 때는 조기에 진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 검진을 꾸준히 받는 것도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