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66번 형성증 소멸 후 성관계 없이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재발 확률은 어떻게 될까요?
HPV66번이형성증이 있었는데, 반년 후인 작년 4월에 추적검사를 하니 바이러스가 다 소멸되고 정상이라고 했어요. 그리고 그 이후에 어떤 누구와도 성관계를 갖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국가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일주일 후에 결과가 나온대요. 재발할 확률이 높나요?
HPV66번이형성증이 있었는데, 반년 후인 작년 4월에 추적검사를 하니 바이러스가 다 소멸되고 정상이라고 했어요. 그리고 그 이후에 어떤 누구와도 성관계를 갖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국가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일주일 후에 결과가 나온대요. 재발할 확률이 높나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은 자궁경부암과 관련된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HPV66번은 다른 고위험형 HPV와 마찬가지로 자궁경부암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HPV 감염이 자동으로 암으로 발전하는 것은 아니며, 많은 경우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를 제거하여 감염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작년 4월에 HPV 감염이 소멸되었다고 진단받았고, 그 이후로 성관계를 갖지 않았다면, 재감염의 위험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HPV는 재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이며, 이전에 감염되었던 사람들은 바이러스가 몸 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 체계가 약해졌을 때 다시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재발 확률은 개인의 면역 상태, 생활 습관, 그리고 바이러스에 대한 개인의 반응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관계를 통한 추가적인 감염 위험이 없었다면, 재발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국가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과가 나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HPV66번이 감염 되었다가 소멸된 사람입니다. 몇일 전 수면부족으로 피곤할때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았습니다. 다음주에 결과가 나오는데 hpv 같은 번호 재발 확율이 높나요?
제가 hpv 검사를 받을 때 자궁경부암 검사까지 같이 받았는데 hpv 6, 56, 66 이 떴거든요. 게다가 그때 곤지름까지 있는 상태였는데 오늘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를 들었는데 세포이형성증 의심으로 재검사를 받아보라고 하더라구요. 혹시 제가 hpv 가 있는 상태에서 암검사를 받아서 이런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1.hpv 자연소멸 되면 이형성증이나 아스쿠스 안 걸리는 거 맞나요? 2.마지막 관계 후 1년 반이 지났는데 그동안 아무 증상 없엇어요 그러면 hpv는 자연소멸 됐을 가능성이 더 높나요? 3.hpv 자연소멸 된 90프로의 사람들은 검사에서 아스쿠스나 이형성증이 나오는 경우는 없죠? 4.자연소멸 된 hpv는 전파력이 없나요? 5.hpv는 소멸인가요? 아니면 비활성인가요? 소멸된 hpv는 면역이 생겨 이후에 같은 바이러스로 문제가 될 확률은 없다고 하고 비활성인 경우 면역 떨어지면 재감염 되기도 한다는데 뭐가 맞나요? 6.hpv가 자연소멸 되지 않는 경우 그 이유과 원인은 뭔가요? 7.성인들 대부분 hpv 있나요? 근데거의 다들 잘 모르잖아요 8.산부인과 가면 자궁경부암 검진 받고 이상 있으면 hpv 검사 받나요? 아니면 둘 다 같이 받아야 하나요? 9.성경험이 없는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암 검진이 권장되지 않는건가요?아니면 불가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