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중년 남성, 요즘 얼굴 홍조 자주 생기는데 원인이 뭘까요?
50십대중년 남성인데 요즘얼굴에 홍조가 자주생겨요
50십대중년 남성인데 요즘얼굴에 홍조가 자주생겨요
50대 중년 남성에서 얼굴 홍조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습니다. 1. **피부 질환**: 장미색 여드름(로사세아)이나 기타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이 홍조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2. **호르몬 변화**: 남성에서도 폐경기와 유사한 호르몬 변화가 일어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혈관의 확장과 홍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생활 습관**: 알코올 섭취, 매운 음식, 카페인, 뜨거운 음식이나 음료 등은 혈관을 확장시켜 홍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신체의 교감신경계를 자극하여 혈관 확장과 함께 홍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환경 요인**: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 햇빛 노출, 바람 등의 환경적 요인도 홍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약물 부작용**: 복용중인 약제가 있다면 그로인한 원인 또한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건강 문제**: 고혈압이나 갑상선 질환과 같은 내분비 질환, 자가면역 질환 등 다른 건강 문제가 홍조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홍조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나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피부 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을 조금 지켜보시다가 열감이나 통증, 부종 등이 지속되고 호전이 없다면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아버지 얼굴이 한 달사이에 매우 얄쌍해졌습니다. 심부볼 쪽이 헬쓱하게 패인 느낌인데 당뇨나 기타 기저질환은 없으십니다. 좌우 패임이 불균형하게 한 쪽이 더 심하게 들어갔습니다. 추측할 수 있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50대 중년 남자입니다 숙면중에 왼쪽 옆구리쪽 통증으로 잠을 깼습니다 복통과 비슷한 통증이 왼쪽 옆구리쪽에서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평소에 음주를 자주하는편이고, 흡연은 하지 않습니다
혀뿌리 가까이 테두리?부분에 뭔가 살짝씩 이물감이 느껴지는것 같아서 거울을 보니 평평한 돌기들이 올라와있습니다 대칭처럼 혀 양쪽에 다 생겼던데 검색해보니 성곽유두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까요? 원인이 뭔가요? 요즘 새벽 1,2시에 자기도 하고 묽은 똥도 싸기는 하는데 얼굴홍조와 추위를 많이 타는건 원래도 그랬구요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성곽유두는 그냥 내버려두면 사라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