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부분에 이상 증상, 비립종인지 아닌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속눈썹쪽에 뭐가났어요 다래끼처럼 아프지도안고 간지럽지도안고 이물감도없고 점점 커지지도안는데 뭐가 곪은거마냥 하얀색이있는데 뭔가요? 저기근처속눈썹도 흐물흐물하길래 그냥 뽑았어요 뭘까요? 비립종인지 뭔지 모르겠어요ㅠ
속눈썹쪽에 뭐가났어요 다래끼처럼 아프지도안고 간지럽지도안고 이물감도없고 점점 커지지도안는데 뭐가 곪은거마냥 하얀색이있는데 뭔가요? 저기근처속눈썹도 흐물흐물하길래 그냥 뽑았어요 뭘까요? 비립종인지 뭔지 모르겠어요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 상으로는 특별한 병변으로 보이지는 않으나 눈 주위에 좁쌀 여드름과 비슷한 병변이나 눈가에 오돌토돌한 돌기가 났다면 비립종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비립종은 1mm 내외의 흰색 혹은 노란색을 띠는 작은 각질 낭종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원발성과 외상 후에 발생하는 속발성으로 나누어져요. 대부분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날 수 있고 피부의 얕은 부위인 눈꺼풀 주변과 뺨에 도드라지게 발생한다고 해요.
비립종은 특별한 치료 없이도 저절로 호전되기도 하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구멍을 내서 압출하는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피부과에서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하므로 가능한 피부과에 내원하여 압출하는 것을 권유드리며, 집에서 혼자 직접 제거하는 것은 세균, 감염, 흉터, 색소 침착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피부과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얼굴에 비립종인지 편평사마귀인지 엄청 많은데 출근을 해야해서 급한대로 큰거 2개만 치료해달라고 하면 해주시나요?

생식기 비립종인가요?피지? 헤르페스같진않은데 뭐에요?

다음주 백일되는데 아기 속눈썹 밑에쪽이 눈찌르는데 이런경우는 어떻게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