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5일 전 콘돔 사용 후 생리 예정일에 생리혈과 갈색혈이 나왔는데 생리인지 확인 방법과 색깔에 대해 궁금합니다
박OO • 2024.09.30
가임기 5일 전에 마지막 관계를 가졌고, 콘돔 올바르게 사용했습니다. 사정할때도 콘돔 낀채로 밖에서 사정했구요, 콘돔 풍선으로 확인도 했습니다. 생리 예정일 3일째에 손가락을 넣어보니 생리혈과 같은 빨간색 혈이 한두방울 묻어나와서 다시 넣어보니 흰색 냉과 섞여서 선홍색처럼 보이더군요. 찾아보니 두개가 섞이면 선홍색으로 보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맞나요?
그리고 바로 생리대를 붙여서 몇시간 기다리다 확인하니 갈색혈이 생리대 하나를 꽉 채웠더라구요.
그 이후에 커피를 마셨는데 바로 끊겨서 아무것도 안나오길래 생리인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질염임신가능성임신초기증상생리불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30
생리 예정일에 나타난 생리혈과 갈색혈의 현상은 생리의 시작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생리혈은 처음에 빨간색으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나면서 갈색으로 변할 수 있는데, 이는 혈액이 산화되면서 색이 변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에요. 또한, 생리혈과 흰색 냉이 섞여 선홍색으로 보이는 것은 생리 초기나 말기에 흔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하셨고, 사정도 콘돔을 낀 채로 외부에서 하셨으며, 콘돔의 손상 여부도 확인하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나타나는 증상은 생리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불규칙하게 나타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의 양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