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맹증이 망막색소변성 가능성을 시사하나요?
야맹증이 있다고 망막색소변성일 가능성이 알마나 될까요?
야맹증이 있다고 망막색소변성일 가능성이 알마나 될까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맹증은 망막색소변성증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유전적인 질환으로, 망막의 막대 세포와 원추 세포가 손상되어 시력 손실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야맹증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망막색소변성증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야맹증은 다른 여러 안과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야맹증 외에도 시야가 좁아지는 협착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 20대 전후나 40대 이후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의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안저검사, OCT 등의 검사를 통해 망막의 상태를 확인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망막색소층이 얇은 어린이는 나중에 나이들어서 남보다 황반변성, 망막색소 변성증, 실명의 위험이 높아?

망막색소변성증을 가지고 있어요 비문증때문에 망막 검사를 했는데 망막 주변부에 변성이 있다고 말씀 하시길래 다시 한 번 여쭤보니 색소 변성이래요 이 변성이 망막열공 전 단계에 일어나는 망막 변성과는 다른 건가요? 망막색소변성은 열공 단계와 관련없는 변성인가요?

비문증으로 안과 갔다가 우안 12시 방향에 망막변성이 있어 이것을 치료하는 김에 아래에 의심되는게 있다고 해서 같이 레이저 치료를 받았는데, 진료의뢰서를 떼보니까 색소변성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원래 색소변성으로도 망막레이저를 받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