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 카네스틴 연고로 자가치료 후 증상 호전이 안 돼요. 다른 치료법은?
칸디다 질염에 걸렸는데 집에 카네스틴 연고가 있어서 바르고 있어요. 근데도 증상이 빠르게 호전되는 것 같지가 않은데 자가치료로 할 수 있는 또 다른 게 있을까요?
칸디다 질염에 걸렸는데 집에 카네스틴 연고가 있어서 바르고 있어요. 근데도 증상이 빠르게 호전되는 것 같지가 않은데 자가치료로 할 수 있는 또 다른 게 있을까요?
칸디다 질염의 경우, 카네스틴 연고와 같은 항진균제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경구 항진균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경구 항진균제인 플루코나졸을 복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연고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으며, 약국마다 의약품의 재고가 다를 수 있으니 구매가 어려울 경우 약국에서 같은 성분의 의약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 생활습관 개선: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고, 습기를 피하며, 통풍이 잘 되는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생식기 부위를 꽉 조이는 속옷이나 팬티라이너는 피하고 통풍이 잘 되고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의사 상담: 자가치료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보다 강력한 처방약을 추천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해진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가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가치료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약품 오남용 방지를 위해 약물 사용 전 반드시 의사, 약사와 상담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호원동 우리모두의원 조진희원장입니다. 보통 연고 바르면 많이 좋아지실텐데...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질정이나 먹는 제제의 약제를 고려하시길 권유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경기 의정부시 평화로 382 전원빌딩 4층
컨디션이 많이 떨어질 경우 칸디다 질염이 많이 옵니다. 먹는 약과 같이 먹기를 권장드립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샘로 254 삼양아케이트 206호 (미아동)
칸디다 질염 걸린거 같은데 구지 병원 약 안먹고 질정 사서 자유치유해도되나요? 연고도 있고 질정 카네스틴? 그거 사려고 하는데 가려움은 없오요
소변 볼 때 혹은 물이 성기에 닿을 때 성기가 미친듯이 너무 따갑고 아파요 오늘 하루만 제발 살려주세요 면팬티 입으면 아래처럼 팬티 주변이 흥건해요(입은지 20분도 안됨) 첫 번째 사진 : 카네스텐 연고 바른 후 두 번째 사진 : 카네스텐 연고 바르기 전 세 번째 사진 : 휴지로 성기 주변을 닦았을 때 네 번째 사진 : 면팬티 입은 후 흥건함 + 그리고 카네스틴 연고 바른 후 가슴 쪽에 두드러기가 났어요. 이게 카네스틴 연고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작용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내일 산부인과 가기 전까지만 도와주세요. 진짜 소변 볼 때 너무너무 아파서 미칠 것 같아요 칸디다성인지, 질염인지, 아니면 곤지름인지, 모낭염인지라도 꼭 알려주세요 제발…
질 내에 뾰류지가 났는데요. 내음부 날개? 가 만나는 곳에 큰 여드름같은 게 낫어요.. 살짝 고름이 나오긴했는데 자가치료 가능할까요? 연고 바르면 나을까요? 마데카솔이랑 카네스틴이 있는데 발아도되는지 궁금합니다 해외라 자가치료 해야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