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안경 대신 일반 안경 써도 되나요?

강OO • 2025.11.15

난시가 생겨서 안경을 새로 맞춘 후로 시야가 묘하게 초점이 안 맞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한곳을 보는 시야가 주변을 보는 것과 똑같이 보이는 느낌입니다. 난시가 있어도 난시가 없고 시력 도수만 있는 안경을 써도 괜찮나요?

시력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시가 있는데 안경 착용 후 불편함을 느끼시는 상황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난시가 있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난시 교정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현재 난시 교정 안경을 착용하고 시야가 초점이 안 맞는 느낌이 든다면, 이는 안경 적응 과정일 수도 있고 도수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난시 교정 없이 시력 도수만 있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이 경우 완전한 시력 교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시야가 선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거나 두통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안경을 맞춘 곳을 다시 방문하여 도수 조정이나 렌즈 위치 조정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시력 교정 방법을 찾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근시와 난시 동시에 있을 때 안경 써도 되나요? 안경을 썼다 안썼다 하면 눈이 나빠질까요?

    근시 2.25 디옵터 양쪽다요. 난시 50 컴퓨터나 스마트폰 TV 볼때만 안경 써도 되나요? 안경을 썻다 안썻다 하면 눈이 나빠질까요?

    안과

    2024.03.30
  • 외사시인데 안경을 써도 되나요?

    그 부모님 유전은 없는 외사시인데요 어릴때 얼굴 사이에 벽 대고 눈 굴려서 두개의 장면이 보여서 신기해했는데 어느날 오른쪽 눈이 피로하거나 눈풀리면 외사시가 생기는거에요 아빠가 말해주면 의식차려서 다시 괜찮아지고 일상생활엔 불편한게 없는데 집중하거나 작은걸 볼때 외사시로 봐야 잘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일상생활에는 큰 불편함은 없어요 근데 이미 성장이 끝나서 학교에서 칠판볼때만 쓸 안경을 맞추려고하는데요 사시인데 안경써도 되나요?

    안과

    시력

    2024.03.02
  • 안경 불편, 난시, 근시 안쓰면 안 좋을까요?

    안경이 불편해서 자주 안써요. 사시가 있는데 난시,근시를 위한 안경을 자주 안쓰는게 안좋은 영향이 있나요?

    안과

    2024.10.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