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25살 남성분으로, 배꼽 기준 2cm 떨어진 부위 왼쪽 복부 부근이 쿡쿡, 찌릿, 걸리는 느낌이 든다고 적어주셨어요.
심하지는 않지만 괜찮았다가 찌릿거리는 느낌이 있어서 어떠한 원인에 의한 증상일지 궁금하신 것 같아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2024년도에 검사한 위, 대장 내시경과 복부, 갑상선 검사는 이상이 없었다고 하셨어요. 그 외 다른 구토, 발열, 몸살, 설사, 식욕저하, 변비, 체중감소, 두통 증상도 없다고 하셨는데요.
다만 과거 몇 달전에도 2-3번 똑같은 불편감이 있었지만, 1분 이내로 증상이 완화되었고, 현재는 2시간 째 증상이 있다고 하셨어요.
현재 적어주신 증상만으로 특정 질환을 예측하기는 어려운데요.
다른 소화기 증상이 등이 동반되고 있지 않아 단순 신경통과 같은 통증일지, 복부, 소화기 질환일지 감별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전에 위, 대장 내시경과 복부 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다고 적어주셨는데요. 복부 초음파 검사를 하신 걸까요?
일단 현재 2시간째 찌릿했다 괜찮았다 하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있다면 가까운 병원을 내일이라도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왼쪽 복부에만 통증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특별히 특정 자세에서 통증이 발생하지는 않나요?
소화기 증상이라면 일반적으로 해당 통증과 함께 다른 소화기 증상들이 동반되는데 현재 해당 통증만 반복되고 있다면, 신경통에 의한 것은 아닐지 가까운 내과 또는 신경과 검사를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일단 왼쪽 복부에 찌릿함이 있지만 구토나 발열 증상이 없는 것으로 보아, 당장에 위급한 소화기 질환은 아닐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2시간 째 신경이 쓰일 정도라이고 이전에도 통증이 반복되었다면 신경계 쪽으로 질환이 있거나 한 것은 아닐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현재 증상과 이전에 하신 검사만으로 특정 질환을 예측하기는 어려워, 추가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