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통 환기로 곰팡이 포자 제거되나요?
곰팡이 포자가 묻은 손으로 렌즈통을 만졌는데 통 열어서 1시간 환기 시키면 포자 다 날아갈까요?
곰팡이 포자가 묻은 손으로 렌즈통을 만졌는데 통 열어서 1시간 환기 시키면 포자 다 날아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곰팡이 포자가 묻은 손으로 렌즈통을 만지셨다고 해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단순히 렌즈통을 1시간 정도 환기시키는 것만으로는 곰팡이 포자가 완전히 제거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곰팡이 포자는 공기 중에 떠다닐 수 있지만, 표면에 붙어있는 포자는 단순 환기만으로는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렌즈통의 경우 특히 위생이 중요하므로, 곰팡이 포자가 묻었을 가능성이 있다면 렌즈통을 깨끗이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통을 뜨거운 물로 세척하고 완전히 건조시키거나, 가능하다면 새 렌즈통으로 교체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렌즈통을 직사광선이 있는 곳에서 건조시키면 자외선의 살균 효과로 곰팡이 포자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비염이있었는데 청소하다가 귤 곰팡이 포자를 흡입해바럈습니다 그리곤 약간의 호흡곤란이왔는데 괜찮을까요

에어컨에 곰팡이가 있는데 물티슈로 닦았습니다. 곰팡이가 포자형태라서 닦는 도중 퍼져 방에 곰팡이가 공기 중 떠다니면, 벽에 달라붙어서 생명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요? 해결 어떻게 해야하나요? 후회 됩니다. 눈에 보이는 건 없어졌습니다

렌즈 낀 상태로 스티커 제거제를 썼는데요 눈에 들어가진 않았어요. 렌즈 갈아끼는 게 좋을까요? 손으로 스티커제거제를 많이 만졌는데 손 씻고 빼고 다시 끼면 아무 문제 없겠죠? 이 때 눈을 물로 좀 씻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