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독감 시 산부인과와 응급실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황OO • 2026.01.04

임산부가 독감 걸리면 산부인과로 가는 게 좋은까요 큰병원 응급실로 가는게 좋을까요?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산부가 독감에 걸리셨다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임산부의 독감 증상 정도에 따라 병원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고 일반적인 독감 증상(발열, 기침, 인후통 등)만 있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임신 상태를 고려한 적절한 약물 처방과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 고열(38.5도 이상)이 지속될 때
    • 호흡곤란이 있을 때
    • 심한 탈수 증상이 있을 때
    • 의식이 혼미하거나 극심한 무력감이 있을 때
    • 태동이 현저히 감소했을 때

    또한 주말이나 공휴일로 산부인과가 문을 열지 않는 상황이라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실에서는 산부인과 의사와의 협진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독감은 일반인보다 합병증 위험이 높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임산부 열38도 인데 응급실가야하나요?

    임신26주차 집에서 키트는 했는데 한줄 몸살 코막힘 인후통 열 38도라서 저번에 감기걸려서 의사선생님이 열나면 복용하라고 처방해주셨던 엔시드8시간이알서 한알 먹었어요 타이레놀로 알고 있는데 몇시간 간격으로 먹어줘야하나요? 8시간인가요? 안전한 약 맞나요? 38도 넘어가면 응급실가야할까요?

    코로나 치료

    고열

    몸살

    +2
    2023.06.25
  • 사타구니 멍울, 산부인과와 피부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전에 사타쿠니쪽에 뭐가 나서 짰는데 멍울이 생겼습니다. 이제 아프진 않은데 사라지지가 않아요. 피지낭종이나 종기로 보이는데 산부인과를 가야하나요 피부과를 가야하나요?ㅠㅠ 제모 하고 가야할까요?

    성 고민

    피지낭종

    2025.07.31
  • 외음부 뾰루지, 산부인과와 피부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최근에 소변보는부위쪽에 뾰로지가 나서 산부인과방문해서 검사했더니 일단은 약먹고 지켜보자고했는데 안없어지고 더커지고아프네요 의사샘이 약먹고도 안없어지면 피부과가야한다했는데 중요한부위다보니 산부인과간건데..피부과를가라하시니 난감하네요 ㅠㅠ 소변보는부위쪽이라서 피부과가기 좀그런데..어찌해야하나요 산부인과에서는 뾰로지 안짜주시나요?? 정말 피부과를가야하나요?? 휴~ 난감하고 중요한부위다보니 피부과가서 다리벌리자니... 고민되네요 뽀로지인지 종기인지 하필 그부위에나서 걱정이네요 ㅠㅠ 안아프게 잘짜주나요?? 어디병원가야하나요?? 중요한부위인데 산부인과에서 안짜주나요??

    성 고민

    2025.05.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