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독감 시 산부인과와 응급실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임산부가 독감 걸리면 산부인과로 가는 게 좋은까요 큰병원 응급실로 가는게 좋을까요?
임산부가 독감 걸리면 산부인과로 가는 게 좋은까요 큰병원 응급실로 가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산부가 독감에 걸리셨다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임산부의 독감 증상 정도에 따라 병원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고 일반적인 독감 증상(발열, 기침, 인후통 등)만 있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임신 상태를 고려한 적절한 약물 처방과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주말이나 공휴일로 산부인과가 문을 열지 않는 상황이라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실에서는 산부인과 의사와의 협진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독감은 일반인보다 합병증 위험이 높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26주차 집에서 키트는 했는데 한줄 몸살 코막힘 인후통 열 38도라서 저번에 감기걸려서 의사선생님이 열나면 복용하라고 처방해주셨던 엔시드8시간이알서 한알 먹었어요 타이레놀로 알고 있는데 몇시간 간격으로 먹어줘야하나요? 8시간인가요? 안전한 약 맞나요? 38도 넘어가면 응급실가야할까요?

전에 사타쿠니쪽에 뭐가 나서 짰는데 멍울이 생겼습니다. 이제 아프진 않은데 사라지지가 않아요. 피지낭종이나 종기로 보이는데 산부인과를 가야하나요 피부과를 가야하나요?ㅠㅠ 제모 하고 가야할까요?

최근에 소변보는부위쪽에 뾰로지가 나서 산부인과방문해서 검사했더니 일단은 약먹고 지켜보자고했는데 안없어지고 더커지고아프네요 의사샘이 약먹고도 안없어지면 피부과가야한다했는데 중요한부위다보니 산부인과간건데..피부과를가라하시니 난감하네요 ㅠㅠ 소변보는부위쪽이라서 피부과가기 좀그런데..어찌해야하나요 산부인과에서는 뾰로지 안짜주시나요?? 정말 피부과를가야하나요?? 휴~ 난감하고 중요한부위다보니 피부과가서 다리벌리자니... 고민되네요 뽀로지인지 종기인지 하필 그부위에나서 걱정이네요 ㅠㅠ 안아프게 잘짜주나요?? 어디병원가야하나요?? 중요한부위인데 산부인과에서 안짜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