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눈 충혈과 부음, 알러지약 처치 괜찮을까요?

김OO • 2025.08.19

아이가 갑자기 눈이 간지럽다고 해서 긁더니 눈이 충혈 눈동자 부은느낌이라고 해서 알러지 약 한알 먹이고 항알러지안약을 넣어줬는데 괜찮겠죠!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눈 충혈과 부음 증상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눈이 간지럽다고 하고 충혈과 부음이 있는 것은 알러지성 결막염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러지약과 항알러지 안약을 사용하신 것은 적절한 대처였을 수 있으나, 아이의 나이와 증상의 심각성에 따라 약물 사용이 적합한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러지성 결막염의 경우 항알러지 안약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일부 안약은 연령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눈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아이가 눈을 긁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의 통증이 심하거나, 시력에 변화가 있거나,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아기 눈 주위 부음, 알러지약 복용 후 반대쪽 눈 부음, 두드리진시럽 복용해도 되나요?

    아기가 밤에 잠만 자고 일어나면 눈주위가 엄청 부어있어요.. 3일전에는 한쪽눈이 안떠질정도로 심하게부었었는데 소아과에서 알러지약 처방해주셨고 먹고 하루만에 가라앉았거든요 하지만 특별히 가렵거나 아프거나하지 않아해요.. 그런데 이틀뒤인 지금은 자고 일어나니 반대쪽눈이 비슷항상태로 부어있습니다 두드리진시럽 상비약으로 주신게 있어 먹이려고하는데 왜 자꾸 눈도 옮겨다니며 이럴까요..

    소아청소년과

    감기

    두드러기

    2024.03.14
  • 사후피임약 먹고 알러지약 먹어도 괜찮을까요??

    사후피임약은 노레보원 처방받고 먹었구요 알러지약은 오스틴베포타스틴베실산염정 항히스타민제랑 에피지온정 알레르기 약인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성 고민

    노레보원

    2022.10.10
  • 26개월 아기 감기 후 눈 충혈과 부음, 안약 구매는 괜찮을까요?

    26개월 아기 가래,기침,콧물 등으로 감기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어제 밤부터 눈 충혈과 눈이 조금 부었습니다 약국가서 안약 구매해도 될까요?

    안과

    결막염

    눈충혈

    2023.09.1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